2024-04-19 20:57 (금)
[알뜰 보험정보] 실버암보험추천 특약과 57세암보험비 및 58세암보험비용 & 59세 암보험 비교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실버암보험추천 특약과 57세암보험비 및 58세암보험비용 & 59세 암보험 비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4.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화학 물질에 노출이 잦은 작업 근무 환경이라면 아무래도 다른 직군에 비해 건강과 관련된 우려가 높을 수 있다. 혹은 유전적으로 인해 가족 중 암을 치료한 적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도 건강 관련 걱정이 클 수밖에 없다. 그래서 개인별로 암보험을 준비하기도 한다. 이 상품이 필요한 대상은 따로 특정되어 있지 않다. 가족력으로 인한 암 환자가 가족 중 있었거나 근무 환경으로 인한 암 외에도 여러 요인으로 인해 암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 암은 정확한 원인이 규명조차 되어 있지 않다.

건강하기 때문에 이 상품 가입을 계속해서 미루기도 한다. 하지만 나이가 더 들어가며 만성질환 등의 치료 이력이 있다면 일반 암 상품으로 가입조차 하지 못할 수 있다. 가입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보장 자체에서 제한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상품과는 동일하게 구성할 수 없다. 또한 보험료 역시 일반적인 상품에 비해 조금 더 비쌀 수 있다. 미리 대비할 목적으로 상품을 조금 더 들여다 보고자 한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 이용을 추천한다. 이곳에서 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상품 공부를 하기에 제격이다.

암은 악성 종양을 뜻한다. 악성 종양이란 한 번 증식한 세포가 사멸되지 않고 종양의 형태로 발전한 것으로 이는 주변 조직으로 전이 혹은 침윤해 양성 종양과는 차별적이다. 암은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을 만큼 흔한 편이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생존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치사율이 50%를 넘는 암의 종류도 있다. 또한 언제 발견할 것인지에 따라서도 치료 기간이 달라지게 된다. 이미 증상이 발현된 다음 암을 진단받게 되면 항암 치료에 들어가는 시간도 그만큼 길어진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강 검진을 주기적으로 해 미리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주 심각한 종류의 암에 걸리면 아무래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된다. 항암 치료를 받은 사람들은 약 성분으로 인해 직장생활 등을 병행하기가 대단히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치료비도 문제지만 향후 생활고 등과 같은 문제도 상당히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리 큰돈을 모았다면 그 돈으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당장의 생활고로 인해 암 치료를 미루기도 한다.

암 상품에서 보장하는 진단비는 이러한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진단비는 암 종류별로 서로 다른 금액이 지급되지만 입원비 보장 등과는 달리 암 확정 진단을 받게 되면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치료를 받기 전에 미리 받은 후 이를 각자 필요한 용도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진단비 특약을 암 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특약으로 보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진단비를 받기 위해 암 진단 등을 받은 사실을 숨기고 가입하는 사례가 있어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주어진다. 

면책기간은 보장이 전혀 없는 기간, 감액기간은 보장이 일부만 이루어지는 기간이다. 면책기간이 먼저 시작된 이후 이 기간이 종료되면 감액기간이 이어진다. 상품의 약관 등에서 해당 기간의 길이를 정확히 알고 보장 개시일이 빠른 상품으로 고르길 바란다.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존암 등 치료 이후 다시 진단받게 된 암의 종류에 대해서는 이차암 혹은 재진단암 진단비 특약을 마련함으로써 보장을 받도록 해야 한다. 암 상품에서는 치료를 받는 동안 생긴 합병증이나 기타 면역력 강화 관련 치료 등은 보장을 해주지 않는다. 직접 치료에 해당하는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꼼꼼히 알아둬야 하는 대목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직접 상품을 둘러보고 설계까지 마친 뒤 견적을 확인해 이를 기준으로 본인의 경제적인 상황에 맞게끔 납입 계획을 잘 세우도록 해야 한다. 비교사이트에 접속하면 실버암보험추천은 물론 59세 암보험, 57세암보험비, 58세암보험비용 등 나이에 따른 여러 상품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이 본격적으로 필요할 때까지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도로 설계하기를 바란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