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알뜰 보험정보] 다이렉트의료실비보험 알아보고 당뇨고혈압실비보험 및 당뇨병실비보험 꼼꼼히 비교하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다이렉트의료실비보험 알아보고 당뇨고혈압실비보험 및 당뇨병실비보험 꼼꼼히 비교하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4.0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실비보험을 준비함으로써 건강과 관련해 드는 의료비 문제에 보다 유연하게 대비할 수 있다. 단순히 국민건강보험 제도만을 믿고 있기에는 급여 치료 외에도 비급여 치료를 받는 경우도 더러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비 상품을 따로 마련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어떤 상품을 개인이 직접 준비하려는 과정은 쉽지 않을 수 있다. 정보를 한두 가지 알아봐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파악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상품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려고 한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효율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만을 수집하는 일이 간단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정보 수집을 위한 한 가지 수단으로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이 사이트는 온라인을 통해 이용하는 것인 만큼 편리성을 이미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이외에도 여러 상품을 더욱더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지니고 있다. 혹시 실비 상품을 공부하려고 할 계획을 앞두고 있다면 들어가 보면 좋다.

사람들은 장염, 감기 등과 같은 질병으로도 충분히 병원 방문 의사가 있으며 골절, 화상 등과 같은 상해 사건에 대해 피해를 당했을 때도 병원을 찾게 된다. 그만큼 우리는 살아가면서 병원에 방문할 일이 반드시 한 번 이상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비 상품은 상해는 물론 질병 등으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때 드는 비용을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다만 자기 부담금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므로 환자가 일부 금액을 의무적으로 부담해야 하는 수밖에 없다. 자기 부담금은 초기 실비 상품이 판매되었을 때마 헤도 없던 개념이었다.

실비 상품의 취지에 어긋나 잘못된 의도를 실천하기 위해 악용하는 사례가 넘쳐나자 환자가 직접 부담하는 비율을 정하게 된 것이다. 자기 부담금 비율은 비급여 치료는 30%, 비급여 치료를 20%로 정해져 있다. 4세대 실비 상품은 급여 치료와 비급여 치료는 주계약 내용과 특약으로 구분하고 있다. 바로 기존 모델과 달리 주계약 내용에는 급여 치료만 보장하므로 기타 여러 비급여 치료에 대해서 보장을 받으려면 특약 모두에 가입해 둔 상태여야 한다는 뜻이다. 이와 같이 보장 구조가 3세대 실비 상품과 조금 달라진 점이 있으므로 명확히 알아둬야 한다.

4세대 실비 상품의 특약 중에는 증식 치료를 아우르는 도수 치료와 비급여 주사료와 비급여 자기 공명 영상 진단 등이 있다. 이러한 3대 비급여 외에 기타 비급여 특약이 별개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보장 구성을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한다.  3대 비급여 치료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도록 한다면 그만큼 보장 가능한 범위가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무리한 설계는 곧 납입료 부담을 한층 더 상승시켜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실비 상품은 기본적으로 보험료가 매년 변동되는 갱신형으로만 판매되는 데다 5년이 되면 재가입을 해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납입 방식은 전기납을 택하고 있으므로 더욱더 계약 유지에 힘쓰기 위해 보험료 부담감을 낮추는 것이 우선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무작정 보장 구조를 축소하는 쪽으로만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의외로 보험 상품에 따라 납입료가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굳이 정보를 한정적으로 알아보고 난 뒤 그 안에서 결정을 내리지 않아야 한다. 평생 보험료 납입 문제없이 의료비와 관련된 보상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참고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이 경우 생각해 보지 못했던 상품에 대해서도 다뤄 볼 수 있다. 다양한 다이렉트의료실비보험와 당뇨고혈압실비보험 및 당뇨병실비보험 등 유병자 관련 실비보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참고한다면 결정을 내릴 때 더욱더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