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료검색 확인과 아이오닉하이브리드자동차보험료 및 소렌토 하이브리드 보험료 비교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료검색 확인과 아이오닉하이브리드자동차보험료 및 소렌토 하이브리드 보험료 비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3.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는 인류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었으며 최근에는 자율주행 자동차 또는 전기자동차가 출현하고 있다. 과거에 상상만 했던 것들이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면서 점점 세상의 변화를 실감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동차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 수요의 증가로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자동차 명의 등록을 위하여 자동차보험 가입은 의무이기 때문이다. 차량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렌터카는 의미가 없지만 자신의 이름으로 등록하려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을 활용한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수많은 정보 속에서 어떠한 부분이 중요하고 무슨 내용이 핵심인지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과거에는 제한적인 정보만 존재했다면 현대사회에서는 넘치는 정보 때문에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이유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 사이트를 활용할 경우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오기 충분하기에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종 선택은 본인의 몫이며 아무리 좋은 조언을 해주어도 알아듣지 못하면 소용이 없게 된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데, 다양한 기본 지식 중에서도 자동차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인지해야 한다.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자동차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주가 되며 운전자와 그 차량을 위한 보장은 부가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배상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핵심적인 보장이다. 그리고 대인배상은 1과 2로 나뉘며 두 가지 중에서 1은 의무가입, 2는 임의 가입으로 분류할 수 있고 대물배상은 가입금액에 따라서 나눌 수 있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중에서 더 중요한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사람이 크게 다쳤다면 대인배상이 중요할 것이고 자동차나 물건 등 사물의 피해가 크면 대물배상이 중요할 것이다. 두 가지 모두가 중요하므로 최대한 높은  한도로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모든 보험의 보장은 보험료와 연결되므로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리를 해보자면 대인배상은 1과 2를 모두 가입해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의 면책을 받을 수 있고 대인배상1에서 부족한 보장을 2에서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두 가지 대인배상은 모두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물배상의 경우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이며 10억 원까지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 부분 역시 보험료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높은 보장과 보험료, 두 가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2억 원 정도로 가입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라는 점에서 자신을 위한 보장들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 이유는 배상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보험사에서는 구상권을 운전자에게 청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하여 자동차보험의 보장을 낮추다가 오히려 큰 피해 및 손해로 다가올 수 있으므로 최대한 높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더 합리적이다.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제외한 나머지 담보들은 자신의 신체적 손해와 차량의 손해 그리고 기타 담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보장들이 운전자 및 그 차량을 위한 담보들로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중요하지 않은 특약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무보험자동차상해'특약으로 불리는 담보가 존재한다. 보험사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지만 핵심적인 내용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아닌 운전자가 가입한 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라고 할 수 있다. 단, 이 담보의 경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자신의 신체적 상해를 위한 담보까지 모두 가입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므로 명심해야 하며 이 외의 어려운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겠다. 다양한  자동차보험료검색을 할 수 있으며아이오닉하이브리드자동차보험료, 소렌토 하이브리드 보험료 확인도 가능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