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0 (목)
[알뜰 보험정보] 만기환급형어린이보험 알아보고 100세보장어린이보험 및 100세어린이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만기환급형어린이보험 알아보고 100세보장어린이보험 및 100세어린이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3.20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어린이들은 각종 위험 요인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주의력이 부족하거나 활동력이 높은 어린이들의 경우 더욱 그런 양상을 보인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비하여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도 있는 각종 질병이나 상해를 모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어린이보험을 통해 금전적 대비를 확실히 해놓아야 만일의 경우가 발생해도 지체 없이 어린이들의 행복을 지켜줄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다른 보험상품들에 비하여 특히 더 보험사별 차이가 큰 상품이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려는 경우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사별로 특약 내용이나 가입조건 등이 매우 상이하므로 해당 사이트를 통해 본인이나 자녀에게 적합한 어린이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어서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는 부모들도 쉽고 빠르게 어린이보험을 알아볼 수 있어 더욱 추천되는 방식이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만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인 것 같지만, 사실은 성인들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에 따라 나이 요건을 충족하는 성인들도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굳이 성인 건강보험 상품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장성이 좋다. 두 번째,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납입료가 저렴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장성이 좋은 이유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기 때문이다. 성인 건강보험은 암보장에 대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둠으로서 보험 악용을 방지하고자 한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은 금융당국의 권고에 따라서 암보장에 대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삭제하였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을 언제 가입했던 상관없이 계약 즉시 보장이 시작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납입료가 저렴할 수 있는 이유는 어린이보험에 사망보험금 및 간병자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에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이 포함되게 되면 일부 부모들이 이러한 보장을 악용하여 자녀를 학대할 소지가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에는 사망보장과 간병 보장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납입면제 범위까지 상대적으로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넓다. 이 외에도 어린이보험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이점이 많으므로 나이요건이 충족한다면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개개인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 선택에 앞서 유불리를 따져보는 것은 필요하다. 어린이보험은 납입기간이 길고 여러 가지 보장들을 구성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상품 설계를 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적절한 가입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린이보험은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만기환급형 상품을 선택하면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그러나 순수 보장형과 동일한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료 부담이 높다. 보험료 부담을 느끼게 되어 보험을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보험가입자만 손해를 보게 되는 구조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여야 한다. 또한 물가상승률로 인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화폐 가치의 하락도 문제가 될 수 있다. 

개인에 상황에 따라서 유리한 가입유형은 모두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보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 없이 보험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순수 보장형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본인에게 어떤 가입유형이 더 유리할지 알아보고 싶다면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의 도움을 얻어볼 수도 있다. 해당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는 만기환급형어린이보험의 특징 및 100세보장어린이보험, 100세어린이보험 등 여러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1:1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개개인의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제안받아볼 수도 있으므로 참고해볼 것을 권장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