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알뜰 보험정보] 운전자보험료환급률 알아보고 54세남성운전자보험 및 58세남자운전자보험 비교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운전자보험료환급률 알아보고 54세남성운전자보험 및 58세남자운전자보험 비교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3.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오늘은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의무적으로 반드시 가입해야만 하는 상품은 아니다. 그렇지만 운전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분명히 자동차보험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동차보험과 함께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는 한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상할 수 있도록 가입하는 상품이다. 교통사고가 났는데 전혀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자동차보험을 의무 보험으로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한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의무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자유롭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이 입을 수 있는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서 가입하는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면서 본인을 위한 보장을 운전자보험에 함께 가입하면서 챙기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서 발생하는 차이점 중 하나는 보험료를 꼽을 수 있겠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통 1년 치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입해야만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목돈이 필요한 자동차보험료의 납입을 경제적인 부담으로 여기기도 한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상대적으로 이런 보험료의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볼 수 있다.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납입은 매달 할부로 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 번에 몇 백만 원씩 내야 하는 것이 아니므로, 충분히 매달 나눠서 납입하는 식으로 보험료 납입의 부담을 줄여보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자동차보험보다 운전자보험의 보험료가 더 저렴하고 부담이 없다는 식으로 생각할 수는 없다. 보장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운전자보험의 보험료도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부담을 확실히 줄여보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다. 일단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만을 합리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보장 항목을 설계해야 가장 효율적인 상품을 구성해볼 수 있을까? 운전자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장 내용도 여러 가지 내용이 있다. 그중에서 어떤 보장 항목이 가장 본인의 운전 상황에 적합하고 교통사고가 만약에 발생하더라도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여러 가지 보장 중에서도 가장 본인에게 필요하고 효율적인 보장 내용만을 파악하고 싶다면 역시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 내에서는 예상 보험료 견적을 내 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보장 수준을 보험료와 비교하면서 적절하게 균형을 찾아내기가 수월하다. 게다가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비교적 명확하게 판단을 내려볼 수 있다.

같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면서도 더 합리적인 보험료 견적이 나오는 상품을 선택한다면 효율적인 운전자보험을 설계해볼 수 있을 것이다. 비교사이트 내에서는 보장과 보험료를 바로 견적 내서 비교할 수 있으므로,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결과가 나올 것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게다가 온라인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특성으로 말미암아 장소나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는 심지어 모바일로도 접속할 수 있다. 따로 많은 시간을 내서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접속해서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중과실 사고가 나더라도 해당 부분의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음주운전, 도주 운전, 무면허 운전 등과 관련된 사고가 아니라면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을 자세히 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볼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운전자보험료환급률 및 54세남성운전자보험, 58세남자운전자보험 같은 나이별 보험 상품 견적도 알아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