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아…경기내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아…경기내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3.1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목요일인 오늘(10일)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건조특보가 발효된 일부 경기내륙과 강원도, 충청권내륙, 전라권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당분간 따뜻한 남서풍과 일사에 의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15도 내외(전남권과 경상권은 20도 내외)로 평년(8~12도)보다 높겠으며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0도 내외로 떨어져 평년(-4~4도)과 비슷하겠다. 따라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2~21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부터 내일(11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모레(12일) 오후부터는 전국 해안과 강원내륙을 중심으로 바람이 15~30km/h(4~9m/s)로 약간 강하게 불겠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선박 운항에도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부산·대구·울산·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