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중부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중부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3.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9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수요일인 오늘(9일)은 오전(09~12시)까지 수도권과 충남북부,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내륙과 충남권남부, 충북, 그 밖의 전라권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중부지방과 전라권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당분간 따뜻한 남서풍과 일사에 의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15도 내외(전남권과 경상권은 20도 내외)로 평년(8~12도)보다 높겠으며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0도 내외로 떨어져 평년(-4~4도)과 비슷하겠다. 따라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0~19도가 되겠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서부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으며 선박 운항에도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제주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