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동부화재수술비보험 및 흥국화재수술비보험 & 한화손해보험 16대질병수술비보험 비교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동부화재수술비보험 및 흥국화재수술비보험 & 한화손해보험 16대질병수술비보험 비교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2.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인구 고령화로 인하여 각종 수술 건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백내장 수술이 가장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백내장은 대표적인 노인 안과 질환으로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병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확실한 예방법이 없어 더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백내장 수술의 평균 수술비는 현재 100만 원을 넘어가고 있다. 심지어 백내장 수술비는 해마다 3.3%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수술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수술비에 대한 경제적 대비는 '수술비 보험'을 통해 준비할 수 있다. 수술비 보험이란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 등에 대한 수술뿐만 아니라 보험 약관이 정하는 각종 상해 및 질병에 대한 수술을 함께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러한 수술비 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므로 현재 많이 이용되는 보험 가입 방법이다. 

수술비 보험이 보장하는 수술비는 질병 수술비와 상해 수술비로 나뉘기 때문에, 보험 가입자는 이 둘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도록 수술비 보험을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수술비 보험을 구성하기 전에 어떤 수술비 보험 상품을 선택할 것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수술비 보험 상품마다 보장하는 상해 및 질병 종류가 각기 다양하기 때문이다. 수술비 보험 상품별 보장하는 상해 및 질병 종류를 알아보고, 최대한 넓은 종류의 수술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본인이 받은 수술이 수술비 보험으로 보장이 되는지 살펴보기 위해서는 수술의 이름만 참고해서는 안된다. 수술비 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가를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질병 분류 코드'이다. 질병 분류 코드는 알파벳과 숫자가 포함된 기호이다. 이러한 기호로 해당 질병, 외상, 또는 사인 등을 분류하는 것이다. 따라서 수술비 보험은 질병분류 코드와 보험 약관 등을 통해 보험금 지급심사를 결정한다고 보면 된다. 질병 분류 코드가 전혀 맞지 않는 경우에는 아예 심사조차 이루어지지 않는다. 

수술비 보험은 수술비를 보장할 때 정액으로 보장한다. 보험사는 수술의 종류를 1종에서부터 5종까지 나누어 그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따로 지정해 놓았다. 백내장 수술이나 축농증 수술 같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은 1종 수술에 해당되며 20만 원의 정액 보장을 받게 된다. 그리고 1종부터 차례대로 2종, 3종, 4종, 그리고 5종에 가까워질수록 수술이 점차 크고 복잡해지며 보험금 또한 몇 배씩 커지게 된다. 뇌 수술이나 심장 관혈 수술 같은 경우는 5종 수술에 해당되며 무려 1,000만 원이라는 정액 보장을 받게 된다. 

수술비 보험도 가입유형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이 나이가 비교적 많아 보장기간을 짧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갱신형' 수술비 보험이 적합할 수 있고, 본인이 나이가 젊어 보장기간을 매우 길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비갱신형' 수술비 보험이 적합할 수 있다. 갱신형 수술비 보험은 초기 납입료가 저렴한 대신 갱신 주기마다 납입료가 상승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보장기간이 길어질수록 납입료가 계속해서 상승하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비갱신형 수술비 보험은 초기 납입료는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으나 납입료가 갱신되지 않고 동일하게 유지된다. 때문에 보장기간이나 자신의 환경에 맞춰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권해진다.

수술비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사, 특약 구성, 그리고 가입유형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따라서 수술비 보험을 구성하거나 가입할 때에는 수술비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되는 추세이다. 상품을 제대로 선택하지 않거나 올바르지 않은 특약 구성을 하는 경우에는 미래에 본인이 받을 가능성이 높은 수술에 대해 전혀 보장을 받을 수 없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동부화재수술비보험, 흥국화재수술비보험, 한화손해보험, 16대질병수술비수술비 보험 등의 상품을 수술비보험비교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 및 구성을 미리 파악한 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수술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해당 설계를 바탕으로 다이렉트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하므로 보다 빠르고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