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알뜰 보험정보] 어린이보험갱신비갱신 알아보고 30세만기어린이보험 및 100세만기어린이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어린이보험갱신비갱신 알아보고 30세만기어린이보험 및 100세만기어린이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2.1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처럼 자식을 위한 부모의 열정은 어딜 가나 뜨겁다. 특히 우리나라는 자식 사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가이다. 과거 베이비붐 시절에는 힘든 상황으로 인하여 여러 명의 아이들을 돌보지 못했지만 현재는 한 명의 아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잘 반영하듯이 어린이보험의 가입률은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어린이보험이란 자녀들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으로서 일반 성인 보험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부분을 주의해야 하며 특히 자식을 위한 상품이므로 부모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다양한 보험사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비교해야 하는데 사실 여러 가지 보험회사의 어린이보험을 하나씩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바쁜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보험이라는 분야는 생소하고 또 수십가지의 담보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피곤하게 느껴질 수 있다. 따라서 자식을 위한 어린이보험을 잘 준비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보험료와 더불어 담보는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비교하는 것이 추천된다.

어린이보험을 잘 비교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내용과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어린이보험의 정의를 내려보자면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다. 실비보험과 다르게 보험사별로 각 담보와 이에 따른 보장이 다르고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진단비를 보장한다는 점과 더불어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부분이 더해진 상품으로써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보험이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어떻게 가입할 것인지 그 기준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어린이보험의 가입률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노산'을 예로 들 수 있다. 과거와 달리 출산하는 산모의 나이가 점점 높아지면서 그만큼 위험성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의 특징 중 하나는 태아를 위한 특약을 선택하여 태아보험으로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태아특약은 말 그대로 태아를 위한 특약을 뜻하며 저체중아를 위한 입원일당을 포함하여 다양한 특약들을 '태아특약'으로 부르고 있다. 태아특약 역시 보험사마다 상이하게 설정할 수 있다.

태아를 위한 특약을 구성할 수 있어서 태아특약으로 불리고 있는 어린이보험은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어른이 보험'이다. 어린이와 어른을 합쳐 어른이 보험으로 부르며 어린이보험의 가입 연령이 만 30세까지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 30세 이하의 성인에게 어른이 보험 가입을 추천하는 이유는 높은 보장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이다. 보험료와 보장의 종류 등 다른 부분에서는 일반 성인 종합보험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성인 종합보험과 달리 높은 보장금액을 설정하여 보장의 범위를 높일 수 있다. 가입하는 보험의 이름이 어린이보험이지만 높은 보장을 원하는 30세 이하의 성인이라면 성인 종합보험과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 있다.

다양한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보험이지만 가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도 분명히 존재하는데 다른 부분보다 보험료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일반 보험보다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는 납부 주체가 다르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는 대다수의 부모가 납부하게 된다. 그리고 부모들은 자식들을 위하여 무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보험은 가입보다 유지가 중요한 상품이다. 즉, 무리한 보험료를 계획하여 유지할 경우 해지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보험료로 설정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없어도 되는 수준의 금액으로 보험료를 설정해야 한다고 추천하며 여러 가지 보험사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참고하여 확인한다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는 어린이보험갱신비갱신 등과 같이 더 자세한 어린이보험의 보장 내용을 체크할 수 있고 30세만기어린이보험, 100세만기어린이보험 등 기간에 따른 어린이보험 상품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