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종합보험순위 알아보고 20대보험설계 및 20대여자보험 & 20대남자보험추천 특약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종합보험순위 알아보고 20대보험설계 및 20대여자보험 & 20대남자보험추천 특약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2.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건강은 누구나 장담할 수 없다. 나이가 어리다고 해도 환경과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서 질병에 걸릴 수 있다. 또 직업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취미 활동 중에 상해를 입을 수 있다. 그래서 언제든지 병원을 가게 될 상황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갑작스럽게 많은 병원비 지출이 발생하면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니 종합보험으로 준비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여러 보장들을 하나의 보험으로 통합한 상품이다. 보험 하나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편하고, 상품 하나로 보장을 받으니 보험금 청구 절차나 지급 속도 또한 빠르다는 이점이 있다. 종합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종합보험순위, 20대보험설계, 20대여자보험, 20대남자보험추천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종합보험으로 운전자 보장, 수술비, 진단비, 입원비 등을 대비할 수 있다. 이중 진단비는 주요 보장으로 손꼽을 수 있다. 진단비는 질병의 진단을 받게 됐을 때 보장 신청을 할 수 있다. 가입할 때 정한 한도에 따라서 보장을 받기 때문에 치료를 하기 전 목돈을 받아 치료비나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장 항목이다. 

진단비는 암, 뇌, 심장 질환이 대표적인데 이를 구성할 때 진단비 한도와 범위를 잘 따져봐야 한다. 진단비 한도는 너무 높게 설정하는 것만 답이 아니다. 물론 한도가 높아지면 추후 질병 진단으로 보장을 받는 금액이 높아진다. 다만, 한도는 보험료에 비례하여 보험료도 높아지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게 설정할 필요는 없다. 본인의 소득 수준을 따져보고 적합한 한도를 정하는 것이 추천된다.

보장 범위는 포괄적으로 설계할 때 도움이 되니 이 부분도 고민을 해야 한다. 암은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 일반암으로 구분을 해서 보장을 받게 된다. 소액암, 유사암은 일반암과 비교하면 일부 한도 보장을 받게 된다. 그래서 일반암의 범위가 넓어야 유리하며, 소액암, 유사암의 보장이 큰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심장질환과 뇌질환도 진단비 보장을 폭넓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허혈성 심장질환과 뇌혈관 질환으로 보장 설계를 하는 게 좋다. 가입할 상품의 약관을 꼼꼼하게 잘 체크해서 보장이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하길 바란다. 

종합보험의 수술비와 입원비 보장을 구성할 때는 특정 질병이나 상해 보장이 아니라 포괄적 보장으로 구성해야 한다. 하지만 가족력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도록 구성하는 방법도 괜찮다. 

수술비는 종 수술비나 7대, 14대 등 필요한 수술의 범위를 정해서 보장을 설계하게 된다. 이때 대체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받는 수술은 보장에 포함을 시키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입원비는 첫날부터 보장이 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최대 180일까지는 질병, 상해 입원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보험은 환급 유형에 따라 만기 환급형과 무해지 환급형, 순수 보장형 세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다. 만기 환급형은 보험 만기 시 환급금이 있는 유형이다. 대신 이 유형은 보험료가 좀 더 높은 편이다. 그래서 보험료를 아끼고자 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유형이 무해지 환급형 또는 순수 보장형이다. 무해지 환급형은 해지를 하지 않는 전제 조건이 따른다. 이것만 유지를 한다면 환급금이 있으면서 만기 환급형보다는 보험료가 저렴하다. 

순수 보장형은 보장 자체에 좀 더 초점을 맞춘 유형이다. 그래서 환급금이 없다. 대신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편이니 각자의 기준에 맞춰서 세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게 좋겠다.

종합보험은 종류가 다양한 편이라 보험사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를 분석하는 게 도움이 된다. 보험사마다 약관의 내용이 각각 다르니 이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보험을 선택하는 게 현명할 수 있다. 

여러 보험을 비교하는 게 좋으나 시간적이니 부담이 크게 느껴진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길 바란다. 이 사이트는 여러 보험 상품들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사를 통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알아보기 때문에 대면 방식의 부담이 없고, 시간과 공간 제약도 적어 편하게 보험 가입을 준비할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