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삼성생명건강생활보험 및 무배당 교보가족사랑 통합보험 & 내인생행복플러스종합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삼성생명건강생활보험 및 무배당 교보가족사랑 통합보험 & 내인생행복플러스종합보험 비교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2.1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예기치 못한 순간 질병에 걸릴 수 있고, 상해 사고로 인해서 병원 치료를 받는 일도 있다. 준비가 돼 있지 않는 사람은 수술을 받거나 의료비 부담이 커지는 상황이 되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질병과 사고 대비를 하기 위한 여러 선택지 중에서 종합보험은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종합보험의 경우 보험 하나만 가입을 하더라도 다양한 상해 보장과 질병 그리고 운전자를 위한 보장 등 필요에 따라 통합적으로 설계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여러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점들이 있다. 보험을 준비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 등에서 관련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고 가입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이 하나의 상품 가입으로 여러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 했는데, 이런 특징 때문에 보험 관리가 용이하다. 여러 보험을 가입하면 갱신 주기도 다르고 보험료 납입 일자도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여러 보험을 관리하는 것보다 종합보험 하나로 보장 관리를 하는 것이 편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심장질환과 암, 뇌질환의 질병 진단비를 구성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질병은 치료가 길고 병원비가 높게 나올 확률이 있는 질병들이다. 그리고 입원 치료를 받게 되면 간병 문제도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대비를 하는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으로 세 가지 질병의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진단비라는 것은 병원비를 내고 나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식이 아니다. 의사를 통해 해당 질병의 진단을 받게 되면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다. 가입할 때 정한 한도에 따라 보장을 받기 때문에 치료를 들어가기 전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그래서 의료비 부담을 덜 받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진단비를 구성할 때는 본인의 소득 수준에 맞게 한도를 정하는 것이 권해진다. 한도가 높으면 그만큼 보험금을 많이 받는 거지만 대신 보험료도 많이 내기 때문이다. 보험은 가입을 하고 나면 해지를 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해서 본인의 수준에 맞는 적정 한도를 정하는 게 필요하겠다.

또한 보장 범위를 잘 따져봐야 하며, 암은 일반암과 소액암의 범위, 유사암의 범위를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일반암은 보장 한도에 따라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데, 소액암이나 유사암은 보장 한도 중 일부만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암 범위가 넓은 게 유리할 수 있으며, 소액암과 유사암은 보장이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뇌와 심장 질환도 보장 범위는 되도록 넓게 설계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심장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이 포괄적으로 보장 설계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뇌질환은 뇌혈관 질환으로 보장 설계를 해야 다양한 보장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종합보험은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두 유형은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는 유형으로 가입 진행이 가능하다. 갱신형 보험은 보험이 지속적으로 갱신이 되는 유형이다. 갱신을 하기로 정한 약관의 내용에 따라서 보험료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 대신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 낮을 수 있다.

비갱신형 보험은 처음 보험을 가입할 때 정한 약관에 따라 동일한 보험료를 납부하면서 보장을 유지할 수 있는 유형이다. 처음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보험료가 고정이 되기 때문에 지출 계획을 세우기가 용이하다. 대신 갱신형 상품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초기 보험료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중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설계사 없이 본인이 직접 보장 설계를 해서 가입을 하는 것인데, 이러면 중간 수수료가 없어서 보험료가 좀 더 저렴하다. 그리고 본인이 필요한 보장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신 보험을 선택할 때는 여러 보험들을 꼼꼼하게 비교해 본 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야 한다. 보험사가 달라지면 약관이나 특약 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몇 군데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권장된다. 

보험을 비교하는 방법 중에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접속해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이 사이트는 삼성생명건강생활보험, 무배당 교보가족사랑 통합보험, 내인생행복플러스종합보험 등 여러 보험 상품을 한꺼번에 알아볼 수 있어 번거롭지 않다는 게 특징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