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복지부, ‘2012 암예방 토크콘서트’ 23일 개최
상태바
복지부, ‘2012 암예방 토크콘서트’ 23일 개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9.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의 올바른 암정보 인식 및 암예방 실천 생활화를 위해 국민 암예방 캠페인 ‘2012 암예방 토크콘서트’를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대국민 암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올바른 암예방 정보를 나누는 것은 물론 암예방 실천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진다.

‘2012 암예방 토크콘서트’는 토크쇼와 콘서트가 접목된 형태의 행사로, 온 국민 모두가 참여하여 암예방 정보를 함께 배우고,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는게 복지부의 설명이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가수 김장훈을 비롯해 연극배우 이주실, 개그콘서트 ‘황현희의 불편한 진실’팀,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등이 출연해 암예방 콩트, OX 퀴즈쇼, 토크쇼, 스페셜 공연 등이 펼쳐진다.

‘암예방 콩트’는 개그콘서트 ‘황현희의 불편한 진실’팀이 암예방에 대한 실천법을 유쾌하게 풀어갈 예정이며, ‘암예방 토크쇼’ 코너에서는 암예방 사연 소개 및 국민 암예방 수칙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게 된다. 또한, ‘OX 퀴즈쇼’에서는 암예방과 관련된 상식 및 정보를 퀴즈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이날은 ‘2012 암예방 토크콘서트’ 이외에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암예방 체력짱’이 진행된다.

또한, 암예방 수칙 가운데 가장 실천하기 어려운 항목 중 하나인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구력’, ‘유연성’, ‘근력’, ‘순발력’, ‘집중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체력장 콘셉트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복지부의 한 관계자는 “암예방 정보 부스 및 금연 홍보 부스를 통해 암예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5대 장기 캐릭터인형과 함께하는 즉석사진 이벤트, ‘국민 암예방 수칙 서명’ 이벤트, 암예방 심볼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고 밝혔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