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05 (목)
전남도, 말레이시아 수출시장 교두보
상태바
전남도, 말레이시아 수출시장 교두보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9.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라남도가 도내 친환경농식품의 안정적 수출과 고정 해외유통망 확보를 위해 말레이시아 한인회 및 현지 유통기업과 손을 잡았다.

 

 
전남도는 지난 2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프린스호텔에서 고대석 경제산업국장과 윤선규 말레이시아 한인회 회장, 이마태오 케이엠티 트레이딩(KMT TRADING) 대표, 김준모 네이쳐 스토리(NATURE STORY) 대표, 노형선 우리 퍼시픽(WOORI PACIFIC) 대표 등 현지 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말레이시아 한인회는 매년 한국의날 개최 등 우호협력사업과 함께 한국 중소기업 진출 자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앞으로 전남 농식품기업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케이엠티 트레이딩 등 유통기업은 전남도 유자차, 김, 유기농 과자류를 수입해 말레이시아 전 지역 식품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올해 50만달러 수출을 시작으로 2014년 100만달러까지 수출이 확대될 전망이며 업무협약을 통해 이세탄(ISETAN), 소고(SOGO), 메트로 자야(METRO JAYA), 파크슨(PARKSON) 등 대형 고정 유통망 확보도 가능하게 됐다.

전남도 일행은 또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지자체 해외 지원을 담당하는 경제영사, 재무영사와 면담을 갖고 앞으로 전남 식품의 수출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최근 무슬림이 따라야 하는 규율에서 비롯된 할랄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KORDEX(할랄인증기업) 대표를 초청해 할랄제도와 할랄제품 인증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논의했다.

고대석 전남도 경제산업국장은 "말레이시아는 한류열풍과 한국 문화에 대한 선호로 한국 음식이 현지인들에게 참살이식품으로 인식돼 친환경농식품 진출 전망이 매우 밝은 곳"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한인회 등 협약기업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더 많은 고정유통망을 확보해 전남 농식품 기업의 수출이 확대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