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44 (토)
식약청, 컬러콘택트렌즈 8개 업체-10개 제품 적발
상태바
식약청, 컬러콘택트렌즈 8개 업체-10개 제품 적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2.09.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 유통 제품 수거·검사 결과, 색소용출시험 부적합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미용목적으로 많이 착용되는 컬러콘택트렌즈에 대해 유통중인 전 제품(30개 업체의 60개 제품)을 수거하여 검사해다. 그 결과, 8개 업체 10개 제품에서 위반사항을 확인하고 판매중지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매일 착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중 컬러 콘택트 렌즈를 대상으로 색소용출 및 세포독성 등에 대해 시험검사를 실시한 결과다. 

사례들을 보면 우선 (주)인터로조의 ‘FestivalⅡ’제품 등 국내 5개 제조업체 7개 제품에서 색소 용출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한스메디칼의 ‘KORINA’ 제품은 세포독성시험에서 부적합했으며, (주)지오메디칼의 ‘IMAGE COLOR' 제품은 두께시험, (주)바슈롬코리아에서 수입하는 ’Naturelle (hilafilcon B) Daily Disposable Cosmetically Tinted Contact Lenses‘ 제품은 곡률반경시험에서 각각 부적합했다.

식약청은 눈에 직접 닿는 콘택트렌즈는 미용목적이라도 구입과 사용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주의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컬러렌즈는 일반렌즈에 비해 착용감과 산소투과율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지 말아야 하며, 1회용 렌즈는 재착용하지 않아야 한다.

컬러렌즈 구입 전에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여야 하며, 구입시에는 허가받은 컬러렌즈인지 꼭 확인하여 안경원에서 구매해야 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