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알뜰 보험정보] 동양생명더좋은치아보험vs메트라이프치아보험 및 에이스치아보험 보장내용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동양생명더좋은치아보험vs메트라이프치아보험 및 에이스치아보험 보장내용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1.0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보험에 가입하면 잇몸질환 또는 충치 등 치료할 때 생기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치아는 어릴 때 난 영구치를 죽을 때까지 사용해야만 한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치아를 제대로 관리해주는 것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 문화는 더 달고 끈적거리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이런 식습관 문화는 치아 건강에 위협적인 요소이다.

이로 인해서 치아 건강 상태에 문제가 생겨서 치과를 찾는 환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이 큰 문제점이다. 모두들 더 제대로 치아를 관리하기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할 필요성이 있다.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치아에 충치가 생겼거나 잇몸질환이 있다면 제때에 치료를 받아야 더 심각한 상태로 악화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다. 꾸준히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해주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해 치아보험에 드는 것을 추천한다.

치아는 한 번 나빠지면 자가 치유를 할 수 없고 점점 더 상태가 나빠지기만 한다. 치아는 치료 시기의 적기를 놓쳐서는 곤란하다. 치료를 받아야 하는 초기에 바로바로 치료를 받아야 더 문제를 악화시키지 않고 장기간 건강하게 치아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불행히도 치과에 방문하는 것은 다른 병원이나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것에 비해서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느껴진다. 많은 사람들이 치아가 아픈데도 제때에 치과에 방문하지 않는 이유를 비싼 치아 치료비로 꼽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예 치아 치료를 받지 않거나, 아파서 치과에 방문했다가도 비싼 치료비 때문에 중도에 치료를 포기해버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실제로 치주질환 환자의 33퍼센트 이상이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치료를 포기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도 존재한다.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는 치아 치료 비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치아보험을 가입할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치아 치료가 유독 더 비싸다고 느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치아 치료 항목 중 대부분이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에 속한다는 점에 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모두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해서 많은 의료 혜택을 누리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고 나서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 의료비의 일부를 즉시 보장받는다. 이렇게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을 해주고 있는 의료 항목을 급여 항목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국민건강보험에서도 모든 치료비와 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것은 아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것들은 비급여 항목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된다. 만약 환자가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 치아 치료를 받았다면 국민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치료비의 전액을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심지어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 치료 비용은 정해진 기준이 없으므로 각 병원마다 마음대로 책정할 수 있다. 그래서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병원마다 비급여 항목에 속하는 치료비는 얼마나 발생할지 파악하기 힘들다는 특징이 있다. 치아 치료의 대부분은 이 비급여 항목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치아 치료비를 부담스럽게 여길 수밖에 없다.

치아 치료 중 급여 항목에 포함되는 치료는 매우 한정적인 것이 문제이다. 치과에서 치료를 받게 될 때에는 다른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는 것보다 더 많은 치료비가 발생하게 된다. 보통 많은 사람들은 비급여 항목까지 충분히 보장을 받기 위해서 특약을 가입할 때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까지도 보장해주는 실비보험에 많이 가입한다.

실비보험에 가입한 비율은 무려 국민의 3분의 2나 될 정도로,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인기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대부분의 비급여 치아 치료비는 보장받을 수 없다. 그래서 실비보험에 미리 가입해둔 사람이라고 해도 치아보험은 따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동양생명더좋은치아보험, 메트라이프치아보험, 에이스치아보험 등을 비교하고 본인한테 알맞은 보장으로 치아보험을 준비하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