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2022년 임인년 흑호의 해 청계산 정상에서 '2050탄소중립 선언'
상태바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2022년 임인년 흑호의 해 청계산 정상에서 '2050탄소중립 선언'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1.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배출 제로, 전기요금 제로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붉은 태양 속 검은 호랑이 기운 받아
사진=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탄소배출 제로" "전기요금 제로" 탄소중립 선언
사진=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탄소배출 제로" "전기요금 제로" 탄소중립 선언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는 2022년 임인년 흑호의 해 첫 출발을 1월 1일 청계산 정상에서 (사)서울경제연합 박희영 이사장을 비롯하여 아리랑 서포터즈 권태균 단장, (재)국제언론인클럽 김재수 이사장, LCM에너지솔루션 이병흥 회장, (주)이트로디앤씨 박용수 회장, (주)LK글로벌 이정용 대표, 영화배우/탤런트 정병철 모델, 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 등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2050탄소중립'을 선언했다.

청계산 해맞이 행사는 원터마을 굴다리입구에서 출발하여, 어둔골약수터~원터약수터~깔딱고개~헬기장~굴다리 입구로 돌아오는 5km 코스로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 걸렸다.

이날 서울경제연합(이사장 박희영)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홍보대사는 2022년 임인년 흑호의 해  붉은 태양 속 검은 호랑이 기운이 밝았습니다. '국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말을  건냈다.

이어,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는 여주 단현동 50번지(내) 연면적 9,218평 부지에 2014년부터 시작해 7년만에 개발허가 및 인허가 승인까지 모두 완료되어 72세대로 자연환경이 주는 최적의 곳으로써 '용이 여의주를 물고, '붉은 태양 속 검은 호랑이 기운'을 받아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힘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입지여건도 강남에서 40분, 여주 IC에서 5분거리로 최적의 입지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과 삶 문화가 어우러져 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는 한 마디로 사통팔달 교통망 그 중심에 위치해 있다고 밝혔다. 

여주 단현동에 위치한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는 ▶2023년 원주까지 연결되는 전철 노선 ▶영동고속도로 IC 5분거리 ▶여주 버스터미널에서 5분 ▶여주역에서 5분 ▶강천보역(진행중)1분 ▶남한강 강천보 한강뷰 누리는 희소가치 ▶한강 절경을 누릴 수 있는 천혜의 입지 ▶전 세대 남한강 내려다보는 천혜의 입지 ▶체류형 관광도시 여주가 자랑하는 강천보 한강 문화 ▶3,300억원 규모의 복합문화전시관, 한강문화관 1분거리 ▶여주 신 골프 명문 8학군 ▶건강과 스포츠 관광까지 즐기는 특별한 삶 ▶문화 중심의 자부심 자연과 어우러진 고품격 건축미학 ▶첨단기술로 보안, 방재, 에너지 절감을 한번에 ▶2050 탄소중립 실천 ▶탄소배출 제로 에너지 ▶전기요금 제로 하우스로 '세대별 독립성을 지키면서 안전하고 편안한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홍보대사 인맥의왕 박희영 서울경제연합 이사장 인터뷰
사진=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홍보대사 인맥의왕 박희영 서울경제연합 이사장 인터뷰

이날, (주)이트로디앤씨 박용수 회장은 새해 첫날에 이곳 청계산에서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2050 탄소중립 선언은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아주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하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가 있는 여주시는 경강선을 중심으로 수광선과 중부내륙선, 여주~원주선이 연결되며 여주역에 100여 대의 정차가 계획되고 있다. 또한 여주시는 GTX 여주 유치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GTX까지 여주역에 정차하게 되면 여주역은 광역교통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여주역세권과 구도심을 연결하는 연계 교통망이 필요하게 된다. 역세권은 통상 도보로 5분에서 10분 거리 약 500m를 의미한다. 신교통수단인 트램으로 역세권과 구도심을 연결해 역세권을 오학에서부터 여주IC까지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여주역 방문 시, 여주시 구도심을 10~20분 내 교통망 연결로 정시성을 확보 시켜 구도심과 신도심의 경계를 허물어 낼 것이다. 현재 트램 등, 신교통수단 도입 및 연계교통망 구축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현행 도로교통법상 트램은 대도시도 경제성 확보가 쉽지 않다. 따라서 여주시는 현실에 맞게 단계를 나누어 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단기적으로 여주역에 급행열차가 운행되는 2025년까지는 현실성이 있는 '여주형 신교통수단(전기버스 등) 도입과 전용차로 확보, 도심권 버스공영제 등을 추진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시행사 (주)이트로디앤씨 박용수 회장 인터뷰
사진=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시행사 (주)이트로디앤씨 박용수 회장 인터뷰

이날 정병철 영화배우/탤런트는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가고 새롭게 시작된 한해에 청계산 정상에서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드렸다.

정병철 배우는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본부장을 맡고 있으며,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에는 특별한 이슈가 있다고 말했다. (주)LCM에너지솔루션에서 개발한 독립형전력공급시설(풍력, 태양광)은 나주 혁신산단에서 생산하여, 한전 브랜드를 달고 한강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 여주 단현동 복합리조트형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에 한가구당 10kw 전력을 공급함으로서 '탄소배출 제로 에너지 전기요금 제로 하우스로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세계최초 첫 마을이다'고 말했다.

또한 정병철 본부장은 "수 분양자에게 실물코인이자 주식형코인인 LCMS코인 30,000개를 노후복지 차원에서 무상으로 지급한다"며 "시행사측 (주)이트로디앤씨 박용수 회장이 입주민들이 미래의 풍요로운 삶이 되도록 분양설계를 하였다"고 밝혔다.

사진=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영화배우/탤런트 정병철 모델 인터뷰
사진=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영화배우/탤런트 정병철 모델 인터뷰

이날 김재덕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은 '2022년은 숨만 쉬어도 대박이 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새해 인사말을 건냈다.

김 발행인은 여주 '크라우드1 타운하우스' 분양 설계를 한 사람으로 LCM에너지솔루션 기술과 LCMS 실물코인이자 주식형코인을 접목시켜 세계 최초로 탄소배출 제로, 전기요금 제로 마을로 2050 탄소중립 체험학습 마을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LCM에너지솔후션은 2021년 3월에 설립돼 태양광, 풍력, 전기자동차 밧데리 등의 생산과 연구를 통해 탄소배출 제로에 도전하고 있는 에너지 회사이다.

LCM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저장장치인 ESS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장치에 비해 2.5배에서 3배에 이르는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다. 

태양광분야에서는 초소형밧데리부터 대형밧데리를 생산하여 어떤 분야에서도 사용가능하며 태양광가로등을 예로 들으면 에너지밀도가 기존의 제품보다 탁월하여 같은 에너지로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태양빛이 2~3일 없어도 작동하며 밧데리를 소형으로 적용하여 등안에 밀폐하여 장착함으로써 외부 환경에 노출되지 않게하여 A/S가 거의없는 구조를 실현했다.

풍력발전기는 최적의 무소음과 양방향 작동, 최소의 바람에 의한 구동, 최소의 전기저장 등의 기술를 구현해 냈다. 또한, 도시형소형풍력발전기부터 대형발전기까지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로써 한국전력의 대외 에너지 업체로도 채택된 기술이다.

​LCM에너지솔루션은 전라남도 나주에 밧데리팩생산공장과 리튬폴리머셀생산라인을 건축하고 있다. 

​밧데리팩공장은 12월말 완공하여 2022년 2월부터 생산하여 한국전력에 우선납품하며 리튬폴리머셀라인은 총3개 라인을 건축하고 2023년 완공 예정이며 전라남도 광주산단에 2GW의 시설설치를위한 공사가 시작되었다.

​“이 회사는 나주와 광주의 시설이 완성되면 연간 1조에 가까운 매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같은 기술과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LCM에너지솔루션은 2024년 코스피 직상장을 예정하고 있다”고 했다.

사진=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 인터뷰
사진=장애인문화신문 김재덕 발행인 인터뷰

송호현 기자 songhohyeon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