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광주시·교육청, ‘2012 광주과학문화축전’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2 광주과학문화축전’ 개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9.1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빛의 어울림’ 과학문화체험・놀이・경연・공연 다채

[kns뉴스통신=황복기기자]광주광역시와 시교육청은 2012 광주과학문화축전을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4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빛의 어울림’이라는 테마로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과 4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20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과학문화 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야외광장 개막식에는 모듬북 연주와 사물놀이 동아리 공연을 비롯해 레이저쇼와 함께 전문 공연팀이 LED퍼포먼스를 통해 광주 과학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빛으로 표현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과학기술 문화확산과 과학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학생,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마당’과 활동에 중점을 둔 ‘놀이마당’,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경연마당’, 과학극․과학마술쇼 등으로 구성된 ‘공연마당’ 등 4개의 주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체험마당은 참여자가 직접 실험하고 체험하여 과학원리를 쉽게 알 수 있게 하는 체험중심의 100개 부스가 운영되고 ▲놀이마당은 에코과학놀이, 항공과학놀이, 로봇과학놀이, 유아과학놀이 등 4개의 놀이로 구성된다. ▲경연마당은 가족이 힘을 모아 겨루는 ‘달려라 씽씽 ECO자동차’, ‘튼튼 구조물 만들기’, ‘투석기의 위력 팡팡’, ‘발걸음 따라 움직이는 글라이더’ 등이 진행된다. ▲공연마당은 음악극 ‘내꿈은 과학자’, 과학극 ‘반쪽이의 상상’을 비롯 과학마술쇼, 사이언스 매직 버블쇼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2012 광주과학문화축전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다양한 과학문화를 체험함으로써 과학적 탐구능력 신장과 과학적 사고 증진은 물론 더 나아가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놀이․경연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친밀감을 확인하고 가족애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행사에관한자세한사항은광주교육과학연구원(☏062)220-9762, 9769)에 문의하면 되며, 경연마당 참여신청은 광주과학문화축전 홈페이지(http://www.과학축전.kr)에 미리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