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광주시, 대형유통매장 ‘과대포장’ 일제점검 나서
상태바
광주시, 대형유통매장 ‘과대포장’ 일제점검 나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9.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할인마트 등 추석절 선물세트 대상

[kns뉴스통신=황복기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추석을 맞아 백화점․할인마트 등 대형유통매장을 중심으로 선물세트 등 과대포장에 대한 점검을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대포장에 따른 자원낭비와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매립・소각 등 폐기물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시청․구청․한국환경공단이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실시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양주, 민속주 등 주류 ▲식품류, 화장품류 ▲홍삼, 꿀 등 건강보조식품류 ▲벨트, 지갑 등 잡화류 등이며 포장공간비율과 포장횟수, 포장재의 재질 등 포장방법 기준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점검반은 포장방법 기준위반 여부를 육안으로 측정해 기준위반이 인정되면 제조업자에게 한국환경공단 등 전문기관의 포장검사를 거쳐 ‘검사성적서’를 제출토록 할 방침이다.

검사성적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검사결과 기준위반일 경우 3백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화려한 과대포장에 현혹되어 제품을 구입하지 말고구입한 제품의 포장재는 재활용될 수 있도록 분리・배출해 ‘포장폐기물 발생량 줄이기’에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명절 등 선물용품 유통이 많은 시기를 중심으로 수시 지도․점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