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알뜰 보험정보] 치아다이렉트보험 알아보고 치아보험교정 및 치아보험틀니&치아보험적용 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치아다이렉트보험 알아보고 치아보험교정 및 치아보험틀니&치아보험적용 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2.26 07: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 알아두어야 하는 용어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우선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차이점에 대해서 짚어보겠다. 보존치료라는 것은 치아를 치료받을 때 크라운이나 레진 등의 보존재를 이용하는 시술 방법으로 치아를 치료하는 방식을 말한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철치료보다 치아를 치료하는 비용 역시 저렴해진다. 그러나 치아 치료의 항목들은 대부분 비급여 항목에 속하므로, 보존치료라고 해서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보존치료에서도 아말감을 제외한 대부분의 치료는 비급여 항목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실이 비교적 커서 보존치료로는 그 손상을 더 이상 메꿀 수 없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 진행되는 치료 방법이다. 치아의 손실이 더 크기 때문에 치료 비용 역시 따라서 더 비싸질 수밖에 없다. 심한 경우에는 자연 치아를 발치해서 치료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다. 보철치료에 속하는 종류로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를 꼽아볼 수 있겠다. 보존 및 보철 치료에 대해서 정확한 개념을 구분하게 되었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미리 치료 비용을 대비하기 위해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통상적으로 보존치료의 경우에는 아직 나이가 젊은 환자들이 많이 받는다. 그리고 노령 연령층이 되어 갈수록 보철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의 수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된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자신의 연령대에 맞춰서 보상 항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직 나이가 젊은 피보험자라면 보존치료를 많이 구성할수록 유리하고, 보철치료가 많이 필요해지는 나이라면 임플란트 등의 개수 제한이 없는 치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갱신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일정 기간마다 치아보험의 보장 내용 역시 달라질 수 있다. 젊을 때에는 보존치료의 보장 내용을 더 많이 받다가, 나이가 들수록 보철치료의 보장 내용을 늘리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거꾸로 보험사에서는 보험료를 갱신 시마다 올릴 수 있으므로 갱신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신중하게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저렴하게 치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갱신이 될수록 보험료가 높아져 나중에는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보험의 보험료 역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피보험자 입장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부분이다. 어느 정도로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지 고민을 할 수 있다. 치아보험의 보험료는 물론 피보험자인 본인에게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겠다. 어떤 보험 상품이든 간에 피보험자에게 부담이 되는 보험료로 가입한다면 보험을 오래 유지하기가 힘들고, 중도에 해지한다면 많은 부분에서 손해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보험은 만기 기간까지 잘 유지해서 보상을 충분히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오늘 글에서 읽은 내용을 토대로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치아보험을 설계하는 것을 권해드린다.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많은 보험사의 다양한 치아보험 상품들을 살펴보고 비교해서 본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최선의 치아보험을 찾아내는 것이 좋다. 그러나 혼자서 국내 모든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을 찾아보는 것은 쉽지 않다. 더군다나 아직 보험 초보자들에게는 간단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럴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한다면 편리하게 다양한 보험 회사의 치아보험교정, 치아보험틀니 같은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능하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전문적인 용어들을 처음 접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약관을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비교사이트 내에는 전문 상담원이 있기 때문에 낯선 용어에 대해서는 물어가면서 가입을 준비해볼 수도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치아보험의 보험료 금액대, 비갱신형 또는 갱신형 중 어느 쪽을 택해야 할지 등 다양한 치아보험적용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에서 치아다이렉트보험 등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보고 정확하게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들을 비교해서 선택한다면 현명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것이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기대 2022-08-15 21:10:13
http://www.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