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48 (화)
[알뜰 보험정보] 한화생명어린이보험vs동양어린이보험 및 현대해상다이렉트어린이보험 자세히 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한화생명어린이보험vs동양어린이보험 및 현대해상다이렉트어린이보험 자세히 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2.2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성장기 아이들은 건강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아이의 경우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성인보다 질병에 노출이 되는 확률이 더 높은 편이다. 그리고 위험에 대한 인지 능력이 성인보다 낮기 때문에 부상 및 사고 위험성 또한 높다. 그래서 항상 안전하고 건강하게 클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찰하고 관리를 해 줘야 한다.

이를 위해서 부모가 해줘야 하는 일 중 하나가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은 자라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꼼꼼하게 살펴본 후 가입하면 좋다.

어린이보험이라는 명칭 때문에 어린이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만 30세 이하의 사람은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성인보험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저렴하고 보장 금액을 더 크게 가입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은 편이라 이미 아는 사람들은 가입을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보험이기도 하다.

어린이보험의 장점 중 하나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어 바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험에서 말하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다음과 같다. 보험사는 피보험자가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서 모든 보험의 보장을 바로 해 줄 의무가 없다. 면책기간이 있는 상품이라면 해당 기간 동안은 피보험자가 질병에 걸리더라도 보장을 할 의무를 면책받게 된다. 이 기간은 상품마다 차이가 있는데 평균적으로 90일 정도다.

감액기간은 보장은 해 줘야 하나 가입할 때 약정한 금액에서 50%의 비율로 보장을 해주면 되는 시기다. 보험사는 가입 즉시 보장을 받게 되면 손해가 되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두고 일정 기간이 지나야 비로소 제대로 된 100% 보장을 가능하게 했다. 그래서 이 기간이 짧을수록 피보험자에겐 유리한데 어린이보험은 이 기간이 아예 없다. 그래서 가입을 하고 바로 질병에 걸리더라도 보장이 가능하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필요한 주요 보장들을 살펴보면, 우선 뇌혈관 질환과 심혈관 질환, 그리고 암의 진단비가 필요하다. 물론 어린이들은 암과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지는 않다. 그러나 꾸준히 소아암, 신생아 뇌출혈 등이 발생하고 있으니 대비를 해 두면 좋다. 암보장은 특정한 암을 여러 개 가입하는 것보다 일반암 보장 자체를 크게 가입하는 게 유리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아이들의 경우 질병으로 치료를 받을 때 입원을 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입원비 보장을 잘 구성해 두면 나중에 비용 부담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 입원비는 질병 입원비와 상해 입원비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한다. 그리고 화상이나 골절 진단에 대한 보장도 함께 준비해 둔다면 훨씬 든든한 보장 설계를 마련할 수 있다.

한화생명어린이보험 등 어린이보험 가입 시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보험은 연령대가 어릴수록 비갱신형이 유리하니 기억해 두길 바란다. 비갱신형 보험은 초기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좀 더 비싸지만, 가입할 때 보험료가 고정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지나도 보험료 인상의 부담이 없다. 그러니 초기 보험료만 생각해서 갱신형으로 가입하지 말고, 전체적인 비용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또 환급금에 따른 차이도 알아두면 선택할 때 더 유용하다. 보험은 모든 보험이 다 환급금을 받는 것은 아니다. 만기 환급형으로 가입을 해야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유형이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 없다. 만기 환급형으로 가입하면 적립된 보험료는 환급이 가능하나, 대신 보장을 받는 동안 비싼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보험료 부담을 줄이려는 사람들은 순수보장형 보험을 많이 선택한다. 순수보장형은 환급금이 없고, 보험료는 더 저렴하다. 대신 보장 자체는 환급형과 다를 게 없다. 그래서 보장을 동일하게 받으면서 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면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게 현명하다.

가입 전 마지막으로 알아둬야 할 것은 현대해상다이렉트어린이보험, 동양어린이보험 등의 가입 조건을 비교해 봐야 유리한 상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여러 보험사의 가격 차이나 보장 혜택 차이를 잘 체크해 본 후 가입을 하는 게 좋다. 해당 사이트 한 군데에서만 알아봐도 원하는 상품 비교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