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알뜰 보험정보] 보장성보험종류 알아보고 손해보험사순위 및 생명보험사순위 꼼꼼히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보장성보험종류 알아보고 손해보험사순위 및 생명보험사순위 꼼꼼히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2.19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보험 약관을 이해하기가 어렵고 보험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보험 상품이 존재한다. 이는 '통합보험'으로 불리는 상품으로, 다양한 단독 보험 상품을 하나의 상품 안에 모두 포함시킬 수가 있다. 따라서, 특정한 보장 내용을 규정한 단독 보험과 달리 특약을 통해 보험가입자가 보장 내용을 규정할 수 있는 보험이다. 사망, 후유장해, 그리고 특정 질병(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부터 각종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술비 및 입원비까지 모두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여기에 추가적으로 운전자에 대한 보장내용까지 구성할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한다.

이러한 통합보험은 기본적으로 특약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보장내용을 구성하는 보험이므로, 특약에 대한 선택지가 매우 많아 가입에 있어서 혼란을 겪을 수가 있다. 따라서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거나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방법으로 통합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본인에게 적합한 특약만으로 통합보험을 구성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보험을 마련할 수가 있다. 보장성보험종류, 손해보험사순위, 생명보험사순위 등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통합보험은 실비보험을 가입한 이들 중 상당수가 보충적으로 가입하는 건강보험 상품이기도 하다. 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를 보상하는 상품으로 사망, 후유장해, 그리고 특정 질병(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에 대한 진단비를 구성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품이다. 또한, 자기 부담금이 최대 30%까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실비보험만으로는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100% 덜 수 없다. 그러므로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실비보험과 함께 통합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따라서, 통합보험에서 중요한 보장 내용 중 한 가지는 바로 '진단비'이다. 앞서 말했듯이 실비보험으로는 보장이 불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진단비는 사망, 후유장해, 그리고 특정 질병들을 진단받기만 하면 수일 내로 지급받을 수가 있다. 또한 용도에 대한 제한도 없다. 따라서 보험가입자의 필요에 따라서 진단비를 활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간병비, 요양비, 생활비, 또는 기타 의료비 등으로 활용하게 된다.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보상이므로 최대한 가입금액을 높게 설정하는 것도 좋다.

이러한 진단비를 구성할 수 있는 보험 상품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보험을 추천하는 이유는 통합보험이 가진 합리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통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에 여러 보장 내용을 구성하는 보험이므로 보장 내용끼리 겹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단독 보험은 각각의 상품끼리 보장내용이 겹치는 일이 발생할 수가 있다. 만약 해당 내용이 상품끼리 중복 보장이 안 되는 내용이라면 불필요한 보험료를 지출하는 일이 된다.

또한, 통합보험은 보상을 청구할 때에도 스트레스를 비교적 적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하나의 보험사에만 보상을 청구하면 되기 때문이다. 반대로 단독 보험은 각각의 보험사에 보상을 일일이 청구해야 한다. 서류 제출, 지급 검토, 그리고 보상 수령까지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청구하려는 보상이 소액이 아닌 경우 더욱 가중될 수 있다. 소액 보상이 아니라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히 청구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통합보험의 이점들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과 함께 통합보험을 선택하고 있다. 물론,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통합보험이 아닌 단독 보험이 유리할 수도 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통합보험이 유리할지,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어떤 통합보험이 유리할지, 그리고 어떤 특약 구성이 적합한지 알고 싶다면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과 특약 구성을 제안해주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 통합보험은 특약 구성이 매우 중요한 상품 중 하나이므로 위와 같은 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익하다. 나아가, 그러한 도움을 받아보고 온라인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도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