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보훈처, 보훈요양병원 ‘비상대책 특별팀’ 재가동 감염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보훈처, 보훈요양병원 ‘비상대책 특별팀’ 재가동 감염피해 최소화 총력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1.12.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복지서비스 경우도 방역교육 등 더욱 철저히 하는 등 방역강화 방안 마련 시행 예정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서울 강동구 보훈요양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이 함께 비상대책 특별팀(TF)을 재가동하는 등 추가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보훈처는 10일 오전 이남우 보훈처 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 특별팀(TF) 회의를 영상으로 갖고 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과 중앙보훈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훈요양병원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감염피해를 최소화를 위한 대책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팀은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1월에 구성됐다.

보훈요양병원은 요양병원 종사자에 대하여 매주 2회 실시하는 선제적 전수검사에서 1명의 확진자가 나와 720여명의 환자와 종사자 전체에 대해 추가 전수검사를 한 결과 10일 오전 9시 기준 10명의 확진자가 확인됐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상황공유와 함께 △감염확산 방지 △확진자 치료 △차질 없는 국가유공자 진료지원 등을 논의했다.

이남우 보훈처 차장은 “요양병원 입원환자들은 대부분 고령으로 감염에 취약하므로 보훈처와 보훈병원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더 이상의 추가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 및 연일 7천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엄중한 상황임을 고려, 지방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의 방역에도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훈처는 전국의 보훈요양원은 비대면 면회만 허용하고 종사자는 주 1회 이상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진행하고, 재가복지서비스의 경우에도 방역교육 등을 더욱 철저히 하는 등 방역강화 방안을 마련,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