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09:09 (목)
원광대병원, 스마트폰 EMR시스템 가동(WON-SMART)
상태바
원광대병원, 스마트폰 EMR시스템 가동(WON-SMART)
  • 최진호 기자
  • 승인 2011.02.14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과 고객을 위한 유비쿼터스 의료통합관리 애플리케이션

 
원광대병원(임정식 병원장)은 병원 안팎에서 의료진이 아이폰(iPhone)으로 진료업무를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WON-SMART를 KT, 니오커뮤니케이션과 공동 개발해 2월부터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WON-SMART는 의료진용, 고객용, 경영진용, 전 직원 공용의 네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각 이용자들은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구축한 의료진용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운영중인 EMR(전자의무기록)과 OCS(처방전달시스템)를 연계해 스마트폰과 무선통신망을 이용, 언제 어디서나 환자의 의료정보에 접근해 실시간으로 조회, 검색,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은 담당 환자에 대한 기본 정보에서부터 검사, 처방, 진료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날짜별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진료를 위한 협진 기능과 수술, 진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일정관리,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구현하고 있다.

이밖에도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은 병원 고객을 위한 진료예약 및 조회서비스, 병원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병원 홈페이지보다 접근이 쉽고 빠른 장점이 있기 때문에 활용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원광대병원 관계자는 “다른 병원과는 차별된 경영진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통해 경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각종 경영 통계 자료를 조회하고 분석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병원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향상된 병원 경영관리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WON-SMART를 이용하는 의료진과 고객, 경영진, 전교직원들은 병원 정보 및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최진호 기자 jhiks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