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美 파우치 소장 "오미크론 감염자↑ 중증도는 그리 높지 않아"
상태바
美 파우치 소장 "오미크론 감염자↑ 중증도는 그리 높지 않아"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12.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국립 알레르기 감염증 연구소(NIAID) 소장 ⓒAFPBBNews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미국 대통령의 수석 의료고문인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국립알레르기감염증연구소(NIAID) 소장은 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주 오미크론주의 중증도 판단에 대해 초기 정보에 따르면 '약간 고무적인' 측면이 있다고 하면서도 추가적인 경계가 필요하다며 아직은 경계심을 나타냈다.

파우치씨는 CNN의 인터뷰에서 오미크론주를 최초로 보고한 남아프리카에서는 신형 코로나 감염자수는 저하되고 있었지만, 「거의 수직적으로」감염자가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현재의 감염은 거의 모두 오미크론 감염으로 차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오미크론에 대해 단정적으로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아직까지 중증도는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오미크론은 다른 변이주보다 감염력이 강한지, 혹은 백신 접종이나 감염으로 얻은 면역을 회피할 능력이 있는지, 중증화하기 쉬운지에 대한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몇주일 이내에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지난주 오미클론의 확산방지책으로 남아공 등 아프리카 남부 8개국으로부터의 입국을 제한했다. 이에 대해 파우치씨는 "적절한 시기에 해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