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알뜰 보험정보] 심혈관질환보험 확인과 허혈성심장질환보험 및 급성심근경색보험&심혈관보험 비교 분석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심혈관질환보험 확인과 허혈성심장질환보험 및 급성심근경색보험&심혈관보험 비교 분석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2.01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들의 수명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나중에는 평균 수명을 130세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기 때문에 최대한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나이를 먹을수록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게 보험이다. 보험이 있어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때 고액의 병원비가 나와도 부담이 적다.

나이가 어리고 건강할 때보다 나이가 많을 경우 병원을 찾는 일이 많아지니 꼭 보험으로 대비를 해두길 바란다. 특히 통합보험을 추천한다. 여러 가지의 보험을 하나로 합친 보험으로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 선택하기에 좋다. 통합보험의 보장 내용을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한 후 가입해야 한다.

통합보험은 특정 질병의 보장을 준비하는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의 진단비와 입원비, 수술비 등의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질병은 보험을 가입해야 치료를 끝까지 받을 수 있다. 그렇지 않고 개인이 부담하게 되면 고액의 진료비 발생의 가능성이 높아 비용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시점을 맞을 수 있다.

특히, 진단비는 관련 질병에 대한 진단만으로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그래서 치료 시작 전에 가입 금액만큼 보장을 받아 목돈을 마련하게 된다. 이렇게 일정 이상의 비용을 준비한 상태로 치료를 하면 확실히 경제적인 부담이 줄어드니 그만큼 치료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다. 진단비는 되도록 높은 금액으로 설정할 것을 추천한다. 대신 본인이 가입할 수 있는 수준으로 금액 설정을 해야 한다. 너무 무리한 금액으로 보험 가입을 추진하게 되면, 보험을 유지하다가 보험료 부담으로 중도 해지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심장질환과 뇌질환 역시 진단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진단비 보장을 받기 전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한 부분도 알고 있는 게 좋다. 이 두 기간에는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게 쉽다. 면책기간에는 보험의 보장을 아예 받을 수 없으며 감액기간의 경우 보장은 받지만 가입한 금액 기준으로 절반 정도만 보장이 되니 그만큼 손해다.

그래서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는 될 수 있으면 가입 시기를 당기는 게 좋다. 그래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구간에서 보험 보장을 받는 일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꼭 이 기간까지 염두를 한 상태로 보험의 가입 시기를 결정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차이도 알아두는 게 좋다.

갱신형 보험은 가입한 주기마다 보험료를 계속 갱신시키는 상품이다. 갱신이 되는 게 불리한 이유는 그때마다 보험 가입자의 나이, 질병 기록 등을 반영해서 보험료가 인상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갱신형 보험으로 가입을 하는 게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합리적이다. 비갱신형은 첫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긴 하지만, 한 번 정해진 보험료가 고정된다는 게 좋다.

그래서 보험을 만기까지 유지하는 동안 매번 일정한 금액만 보험료를 낼 수 있다. 매달 정해진 지출이 있으니 경제적인 계획을 세우기도 좋고, 만기에 가까워질수록 보험료가 부담되는 상황도 미리 막을 수 있다. 대신 가입자의 나이가 많은 편이라면 오히려 초기 보험료가 낮은 갱신형 보험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할 수 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보험의 금액을 잘 계산해 보고, 어떤 유형이 유리한지를 따져본 후에 결정하길 바란다.

또 순수보장형과 만기 환급형 두 가지 유형 중에서는 순수보장형 통합보험을 추천한다. 해당 보험은 환급은 받지 못한다. 대신에 보험료가 만기 환급형과 비교했을 때 많이 저렴한 편이며, 보장을 좀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보험은 장기간 유지를 하기 때문에 꼭 만기 시점의 화폐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분명 물가가 상승하면서 화폐 가치 역시 하락을 할 거라 환급금이 무조건 유리하진 않다. 보험료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순수보장형으로 보장은 동일하게, 가격은 저렴하게 가입해 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통합보험은 가입 전에 여러 가지의 상품을 꼭 꼼꼼하게 비교하는 게 좋다. 보험의 보장 내용은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좀 더 현명하게 보험의 보장 설계부터 가입까지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험의 비교와 견적 비교는 필수다. 보험 비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알아보면 심혈관질환보험, 허혈성심장질환보험, 급성심근경색보험, 심혈관보험 등 한꺼번에 파악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준비하는 게 좋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