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알뜰 보험정보] 삼성화재자동차보험 및 KB자동차보험자녀할인 & 현대해상자동차보험자녀할인특약 비교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삼성화재자동차보험 및 KB자동차보험자녀할인 & 현대해상자동차보험자녀할인특약 비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성인들 중에서 운전을 원하는 사람의 비중은 아주 높은 편이다. 면허를 취득할 나이가 되면 당장 차가 없더라도 면허를 따는 사람들도 많고, 언젠가는 자신의 차를 소유해서 운전을 하고자 계획을 세운다. 운전은 이동 수단 중에서 독립된 공간에서 이동이 가능하며, 장소나 시간 제약 없이 원하면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이동수단으로써 인간에게 제공하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운전자의 비중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측한다.

이렇게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사고에 대한 위험도 비례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도로 위에는 가격대도 다양한 차들이 워낙 많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 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전 종류를 최대한 많이 파악하는 게 좋은데,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법적으로 가입 의무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자신의 차가 있다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데 이 보장을 책임보험이라 한다. 책임보험에 대물과 대인배상 1이 있다. 대물보장은 차량의 피해나 재물 피해를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이고 대인배상 1의 경우는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한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자를 위한 보험보다 타인의 배상을 주목적으로 갖고 있는 보험이다. 물론 책임보험 외에 운전자를 위한 보장들도 있다.

우선 책임보험을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면 보장 한도가 있다. 대인1과 대물 모두 최소한 가입이 필요한 기준이 있는데 대인1은 1억 5천만 원이고 대물배상은 2천만 원이다. 하지만 최소 요건에 맞춰서 가입하기보다 좀 더 넉넉한 한도로 가입할 것을 권장한다. 대물배상이 2천만 원이면 다양한 사고를 대비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수입차와 사고가 나면 수리비용도 크게 발생하고 건물의 파손이나 여러 재산 피해까지 폭넓게 보장을 받기 위해 한도는 최소 3억 원 이상 또는 5억 원까지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여유만 있다면 10억 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니 더 넉넉하게 대비하는 것도 좋다.

운전자를 위해서 가입하는 특약들도 있다. 특약을 가입하기 전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보장들만 가입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1회에 한꺼번에 보험료를 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큰 편이다. 그래서 특약을 무리하게 추가할 경우 보험료가 비싸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운전자를 위한 특약으로 차량 손해를 보장받는 것은 자기차량 손해 담보다.

그리고 신체가 다치거나 사망했을 때를 대비해 자기신체사고 담보나 자동차상해 두 가지를 가입하게 된다. 이 두 가지를 같은 보장이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 보장 범위나 가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알아둬야 한다. 두 보장은 동시 가입은 어려우며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보장을 좀 더 집중하고 시다면 자동차 상해를 추천한다. 자동차 상해는 병원비 모두를 보장받을 수 있고, 사고 과실에 대한 차감 또한 없다. 대신 보험료가 몇 만 원 더 비싸다. 만약 비용을 절감하고 싶다면 자기신체사고로 가입을 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로 보험에 가입해야 저렴해진다. 보험 자체도 비용 부담이 크니 가입할 때 될 수 있으면 비용 할인이 가능한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다이렉트의 경우 설계사 수수료가 생기지 않아서 좀 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각종 할인 특약을 십분 활용하면 비용 부담은 더 낮춰진다. 주행 거리마다 할인 적용이 되는 마일리지 할인이나, 요일제 할인, 자녀 할인, 대중교통 이용 할인, 블랙박스 할인, 안전 주행 장치 할인 등이 있으니 본인의 조건에 맞는 게 무엇인지를 잘 파악해서 효율적으로 보험 가입을 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알아둬야 할 것은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 가격비교는 필수라는 것이다. 여러 보험 회사의 견적을 내 보면 자동차보험자녀할인특약 가격 등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가입이 가능한 특약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회사의 상품 비교는 꼭 필요하다. 보험을 비교할 때 번거로워서 해당 절차를 넘기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추천한다. 이 사이트 한 곳만 접속해도 삼성화재자동차보험, KB자동차보험자녀할인보험, 현대해상자동차보험자녀할인보험 등의 비교가 가능해 쉽고 편하니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