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전주시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급사업 확대
상태바
전주시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급사업 확대
  • 유재성 기자
  • 승인 2012.09.14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급 사업 대상이 확대된다.

13일 전주시는 유가 인상에 따른 서민 고충을 고려, 추경예산을 확보해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급사업 대상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7월까지 신청한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조사 및 실시설계를 거쳐 예산범위 내에서 주민분담금이 적고 참여율이 높으며 도로굴착 등이 가능한 8개 지역 763가구 942세대를 선정, 12월까지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하도록 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주요 사업지역은 도심지역에 위치하면서 주택재개발지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지역 중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못한 관계로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노송동 노송교회 일원과 동초교 남측, 전주고교 서측 등이다.

이들 지역은 도시가스 공급으로 주민생활이 향상되고 지역개발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태평동 태평성결교회 일원은 그간 주택재개발지역으로 지정돼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못했으나 올해 주택재개발지역이 해제돼 도시가스가 공급될 수 있게 됐으며, 전라중교 북측은 주택 재개발 한시적 보류 동의에 의한 보조사업 신청으로 도시가스 공급 혜택을 받게 됐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 동안 72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1만3,629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했으며, 올해에도 2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약 4,300세대에 도시가스가 공급되게 되면 도시가스 보급률은 95.4%로 내년도까지 고지대 및 변방지역을 제외하고는 현재 계획된 도시가스 보급률 10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하진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지역의 경우 도시가스 공급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예산을 충분히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도시가스 공급에 기술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고지대 및 고비용이 소요되는 변방지역에도 서민 고충 해소와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태양광 주택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유재성 기자 knsjb@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