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알뜰 보험정보] 레진치과보험 확인하고 레진치료보험 및 보험되는레진&광중합형레진보험적용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레진치과보험 확인하고 레진치료보험 및 보험되는레진&광중합형레진보험적용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8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는 한 번 망가지면 다시 원 상태로 돌리기가 어렵다. 치아의 건강은 신체 건강에 굉장히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해서 질병을 미리 예방하는 게 좋다. 또 하나 더 준비를 해야 하는 건 치과 치료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치과 치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고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비용 부담이 큰 데다 치아 하나에 평균적으로 발생하는 치료비도 50만 원 대여서 여러 개의 치료를 받으면 큰 부담이 된다. 치아 치료는 시기를 늦출수록 상태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 진료비 부담만 적다면 치과 방문을 쉽게 할 수 있으니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치아보험 가입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연령대에 따라서 필요한 보장들을 좀 더 집중하는 게 좋다. 어린아이들은 보존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충치 치료를 많이 받기 때문에 금, 세라믹, 온레이, 인레이 등의 보장을 대비하는 게 좋다. 보존 치료는 치아를 살리고 충치나 질병 치료 후 충전재를 채워 넣는 방식이다.

성인들은 잇몸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 해당 보장들을 준비해야 한다. 또 40대, 50대 이상의 나이에는 노화와 질환으로 인해서 치아 발치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보철 치료 보장을 더 신경 써서 가입하는 게 좋다. 보철 치료는 더는 치아 기능을 하지 못한다고 판단이 되면 치아를 발치하고 인공치아로 대체하는 치료 방식이다.

특히 임플란트나 브릿지는 하나만 치료해도 비용 부담이 큰데 한꺼번에 여러 치아를 치료할 경우 보험이 있을 때와 없을 때 차이가 크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치아보험은 가입하는 유형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진단형 보험이고 나머지 하나는 무진단형 보험이다.

진단형 보험은 치아 상태 등의 진단을 먼저 받은 후에 보험사의 심사 승인이 되면 그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진단형 보험의 장점은 가입을 하면 바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매년 받을 수 있는 치아 보장 개수나 횟수 역시 제한이 없어서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다. 우선 보험료 가격이 비싼 편이고, 다음으로 치아 상태를 진단받고 가입하기 때문에 가입이 까다롭다.

무진단형 보험은 사전에 치아 상태를 진단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다. 미리 치아 상태를 점검한 후에 가입하지 않기 때문에 진단형 보험보다는 가입 자체는 수월한 편이다. 그리고 보험료도 저렴하다. 대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서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도 바로 보장이 시작되지는 않는다. 감액기간과 면책기간 두 가지가 모두 끝나야 보장을 제대로 받는다. 그리고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치아의 횟수나 개수에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치아보험을 가입하면 치과 치료 보장을 받지만 그렇다고 모든 보장이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사랑니는 보장이 어렵고 미용을 목적으로 한 치과 치료들 역시 보장이 어렵다. 그리고 가입 전에 치아 치료를 받았다면 해당 치아는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또 청약일로부터 5년 전까지 충치나 치주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치아 역시 보장이 어려울 수 있다.

치아보험은 여러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마다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만약 보장을 더 넉넉하게 받고 싶다면 치아보험을 추가로 가입해서 준비하는 것도 좋다. 대신 그만큼 보험료의 지출이 더 커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따져서 부담이 커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레진치과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여러 회사의 레진치료보험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게 좋다. 회사마다 보험의 내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양한 특약들이 존재하는데 가입자마다 유용한 특약들이 다르니 여러 보험들을 비교한 후에 가장 적합한 보험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레진보험적용이나 보장기간 등을 기준으로 보험료의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좀 더 정확하게 분석한 후에 가입을 시작해야 한다. 해당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보험을 비교해 보고 치과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보험되는레진을 알아보길 바란다. 전문가의 상담까지 받을 수 있으니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