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교보생명어린이보험vs신한생명어린이보험 및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교보생명어린이보험vs신한생명어린이보험 및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알아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상해를 입게 된다면 평범했던 일상이 그대로 우수수 깨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담까지도 늘어나게 되므로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우리 삶의 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이런 나쁜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각종 보험에 가입해서 불행의 확률을 막아보려고 애쓴다. 안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노력할 수밖에 없다. 나이와 성별에는 상관없이 이런 위험은 언제나 닥쳐올 수 있다. 그러나 어린아이라면 조금 더 관심과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커진다.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서 훨씬 면역력이 약하다. 또한 생활 위험에 노출될 일은 성인보다 더 많고, 주의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작은 실수로 큰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 그래서 미리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 이런 다양한 어린아이에게 닥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할 수 있다. 임신이나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거나 이미 어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태어날 아기 또는 사랑으로 키우고 있는 우리 자녀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어린이보험이 생소한 사람이라고 해도 문제가 될 것은 없다. 이 글을 통해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은 가입 대상이 뚜렷하게 정해져 있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는 더욱 주의해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존재한다. 물론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정말 어린아이들만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린이보험이라는 이름과는 달리 사실 만 30세 성인까지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보험의 가입 대상이 폭넓은 것을 알 수 있다.

어린이보험의 보장 내용과 보험료 조건을 살펴보면 비슷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성인보험에 비해서 훨씬 유리하고 가입자에게 좋은 조건으로 보험을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그래서 실제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만 30세 이하의 성인 가입자도 적지 않다. 어린이보험의 가입 가능 나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더 좋은 조건으로 성인보험 대신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린이만을 위한 보험 상품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유리한 조건을 선택하지 못할 수도 있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 성인보험과 달리 의무 연계를 하지 않아도 되고 보험료 부담이 대폭적으로 낮아지게 된다. 보험 가입자에게 엄청나게 유리해지는 조건이 다수 있으므로 만 30세 미만의 성인이라면 성인보험과 어린이보험을 비교해보고 올바른 선택을 내리는 것을 권장한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대상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기는 하지만 보장 만기를 어떻게 설정하느냐도 역시 엄청나게 중요한 문제이다.

어린 자녀를 위해서 부모님이 사랑으로 가입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자녀를 위해 든든한 보장을 마련해주기 위해서 만기 나이도 100세까지 길게 잡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보장 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는 것이 무조건 좋은 일인 것은 아니다. 결국 길어진 보장 기간이 보험료의 상승까지 가져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보험료 부담이라는 무게가 무거워질 수도 있다. 만약 보험료가 너무 부담스러워진다면 중간에 보험 상품을 계약 해지해버리는 일도 발생할 수 있다.

기껏 가입해서 유지하던 보험을 중도에 해지해버린다면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뿐더러 해지 환급금도 불이익으로 작용이 될 수 있다. 100세 만기로 보험을 가입한다면 노후 대비까지 한 번에 어린이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런 것은 분명 큰 장점이기는 하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평생 동안 의료비 보장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험료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본다면, 무조건 보장 기간을 길게 잡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만 한다.

만약 보장 만기를 30세 정도로 잡고 추후에 자녀가 성장하게 될 때까지만 부모가 보험을 관리해주는 것은 어떨까. 자녀의 경제적 독립을 이루는 시기가 되면 부모가 관리하던 보험 상품을 피보험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넘겨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한다면 자녀가 직접 본인의 보험에 대해서 원하는 대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바람직한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물론 이때에는 가입자마다 개인차가 적용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가입 대상의 나이나 성별, 만약 가족력이 있다면 그런 것까지 생각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교보생명어린이보험, 신한생명어린이보험, 동양생명 어린이보험 등을 비교해보고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