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독일 코로나 사망자 수, 10만명 이상
상태바
독일 코로나 사망자 수, 10만명 이상
  • KNS뉴스통신
  • 승인 2021.11.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독일 보건당국의 25일 통계에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계 사망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최대 경제대국인 독일은 지금 유행의 4차를 겪고 있다.

국립 로베르트 코흐 연구소(Robert Koch Institute)에 의하면, 최근 24시간의 사망자는 351명으로, 누계 사망자수는 10만 119명이다.

신규 감염자수도 기록적인 수준으로, 중환자실(ICU)은 가득찼다. 

앙겔라 메르켈(Angela Merkel) 총리를 대신해 새로 총리로 취임하는 올라프 숄츠(Olaf Scholz) 재무장관은 신형 코로나 대책으로 난관에 봉착했다.

독일 집중치료구급의학회(DIVI) 게르노트 마르크스 회장에 따르면 일부 병원은 이미 수용이 안 돼 해외로 환자를 옮길 수밖에 없게 됐다.

독일은 지난주 대중교통 이용과 출근길에 백신을 접종했거나 최근 감염됐다가 회복됐거나 음성증명을 의무적으로 제시해야 하는 신형 코로나 규제 강화를 내놓았다. 현재 감염 확대가 심각한 일부 지역에서는 휴업 명령이 내려진 상태다.

전염 급확대로 독일에서는 오스트리아와 마찬가지로 전 국민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것인지를 놓고 논란이 뜨겁다. 숄츠씨는 이전에 접종의무이행 지지의 의향을 나타내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69%로 프랑스 75% 등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낮은 것이 독일 유행의 4차의 한 원인으로 꼽힌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