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알뜰 보험정보] 20세 자동차보험 포인트 알아보고 자동차보험할인등급 및 자동차보험할증등급 살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20세 자동차보험 포인트 알아보고 자동차보험할인등급 및 자동차보험할증등급 살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그렇지만 한 번에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부담은 결코 적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최대한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해본다면 훨씬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을 하면 중간에 설계사가 포함이 되지 않으므로 판매 수수료가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서 금전적인 혜택을 누려볼 수가 있다. 자동차보험을 셀프로 가입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아야 할 것들이 있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자동차보험포인트, 자동차보험할인등급, 자동차보험할증등급 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막상 혼자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보험 초보자라면 보험 가입이 부담스럽게 생각 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놓치기 쉬운 포인트를 천천히 짚어 가면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어렵지 않게 자동차보험을 구성해볼 수 있다.

우선 자동차보험은 보험사마다 다양한 할인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다. 본인에게 적용 가능한 할인 특약이 각 보험사마다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은 모조리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중복으로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찾아보고 가능한 많이 적용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그만큼 더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겠다.

가장 많은 보험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특약의 종류로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이 있다. 보통 4퍼센트에서 32퍼센트 정도 특약을 통해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본인이 3천 km에서 1만 2천 km 이하로 주행을 한다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꼭 넣어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는 것을 권한다. 이외에도 태아 또는 만 5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자녀 사랑 할인 특약을 가입할 수 있고, 블랙박스가 있다면 블랙박스 할인 특약으로 4퍼센트 정도의 특약 할인을 누릴 수 있다.

하나의 할인 특약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 본인이 해당하는 모든 할인 특약을 포함해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수 있다. 두 살 배기의 엄마가 블랙박스가 설치된 차량을 1만 2천 km 이하로 운전한다면, 위에 언급한 할인 특약을 모두 적용해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저렴하게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의 경우에는 연간 각 주행 거리에 따라서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진다.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하고 나서 혹시 주행거리를 초과하게 돼도 추가로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부담은 따로 없으므로 자동차 주행을 많이 하지 않는 운전자라면 우선 가입을 해두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일주일에 1회 또는 2회 정도만 운전하거나 아주 단거리로만 운전을 해서 연간 주행거리가 매우 짧다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에 가입해서 그만큼의 보험료를 환급받아 볼 수 있다.

게다가 마일리지 할인 특약으로 인해 환급받은 마일리지는 이듬해 보험료를 갱신할 때에도 포인트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게 되면 매년 갱신되면서 더 부담이 올라가는 자동차보험료의 금전적인 고민도 줄여볼 수 있겠다. 설령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가입하고 나서 연간 주행거리를 초과하게 돼도, 피보험자에게 돌아오는 불이익은 따로 없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함께 구성해보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20세 자동차보험은 할인 특약도 그렇지만 다른 특약 보장 내용도 상당히 다양하고, 그중에는 상호 배타적인 특약 상품도 존재한다. 이를테면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가입을 할 수밖에 없다. 자기 신체사고 특약을 선택한다면 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자동차상해 특약을 선택한다면 보험료는 조금 더 높게 내야 하지만 대신 훨씬 더 든든하게 보장을 받아볼 수 있다. 처음 자동차보험을 셀프로 가입하기 위해서 준비하면서 어떤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어렵게 느껴진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도움을 받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