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광주시,‘사회복지인 한마음축제’ 개최
상태바
광주시,‘사회복지인 한마음축제’ 개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9.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속의 인권․평화공동체’ 조성 노력

[kns뉴스통신=황복기기자]광주시(시장 강운태)는 13일 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갖고, 상무지구 시민운동장에서 ‘사회복지인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강운태 광주시장이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유공자 시상 후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복지관련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시장과 조호권 시의회 의장, 구청장,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시민, 공무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광주시립국극단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방철호 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의 기념사, 강운태 시장과 조호권 의장의 축사, 광주은행의 후원금 전달,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시민이 함께 어울려 화합의 장으로 축구, 피구, 발묶어 달리기, 단체 줄넘기, 큰공굴리기, OX게임, 1,600m 계주 등 다양한 체육행사와 레크레이션 등이 다채롭게 열렸다.

강운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광주공동체가 밝고 훈훈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은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사회복지인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고, “사회적 약자도 내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세계 속의 인권․평화공동체’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인 여러분이 더욱 힘 써 달라”고 강조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