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알뜰 보험정보] 20대 CI보험 확인과 교보CI보험 및 교보생명 ci보험&교보여성CI보험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20대 CI보험 확인과 교보CI보험 및 교보생명 ci보험&교보여성CI보험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4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은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측해 대비해야 한다. 그래야 좀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의료비 항목도 사전에 대비가 필요한 부분이다. 의료비는 개인이 모두 부담하기에는 비용이 크게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통합보험으로 미리 준비를 해 둔다면 갑자기 의료비 지출이 커지는 시기가 찾아와도 경제적인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통합보험의 경우 보험 하나만 가입하면 다양한 상해와 질병 보장이 가능하다. 암이나 심장질환, 뇌 질환처럼 중대 질환으로 불리는 병부터 각종 수술비와 입원일당, 상해 수술비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에게 많이 추천하는 보험으로써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추가적인 특징을 좀 더 꼼꼼하게 살펴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

통합보험처럼 하나의 보험을 다양한 질병 보장과 상해 보장을 받을 때의 장점은 관리가 편하다는 것이다. 여러 가지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료 납부일부터 따로따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통합보험은 그런 점에서 번거롭지 않기 때문에 편하다. 그리고 하나의 보험으로 보험금을 청구하기 때문에 절차가 간소하고 그만큼 보험금을 지급받는 속도도 빠르다는 게 장점이다.

통합보험으로 수술비와 입원일당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 수술비는 1-5종 수술비가 대표적인 보장이다. 축농증, 요실금, 치핵, 백내장 등이 1종 수술비에 포함된다. 그리고 난소, 자궁, 맹장 등을 2종, 유방절제, 녹내장은 3종, 위 절제, 췌장 관혈 수술 등을 4종으로 구분한다. 마지막으로 심장 관혈 수술과 뇌 관혈 수술 등을 5종으로 나눈다. 종 수술비는 보장 항목에 포함을 시키는 게 좋고 7대 질병 수술비도 추가하는 게 좋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받고 발생 빈도가 높은 수술들은 되도록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게 현명하다.

입원비 보장은 상급통합병원의 입원일당까지 포함되는 상품인지 확인하는 게 좋다. 그리고 부상을 입거나 아파서 입원을 하는 경우 첫날부터 보장이 되는 상품인지를 꼭 따져봐야 한다. 또 최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날이 180일 인지도 확인해서 입원비 준비도 진행하길 바란다.

통합보험으로 보장을 구성할 때 3대 진단비 보장도 필수다. 심장질환, 뇌질환, 암 세 가지의 진단을 받게 되면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장 항목이 진단비다. 진단비는 치료 시작 전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비, 간병비, 생계비 등 피보험자가 필요한 부분에 활용할 수 있다. 될 수 있으면 보장 한도는 높게 설정하는 게 좋은데 절대 무리를 해서 가입 금액을 높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자신의 예산 범위 안에서 넉넉하게 보장 한도 구성을 하길 바란다.

통합보험은 환급금의 유형에 따라서 세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만기나 중도에 보험을 해약할 때 환급금을 받게 되는 만기 환급형이 있다. 만기 환급형은 환급금이 있지만 그 대신 보험료가 가장 비싸다는 단점도 있다. 순수보장형은 환급금이 없지만 그 대신 보험료가 가장 저렴하다. 최대 30% 가까이 보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이다. 순수보장형의 보험은 보장을 좀 더 중점을 두고 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적절하다.

통합보험 가입 후에 해지만 하지 않으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유형도 있다. 이를 무해지 환급형이라고 하는데 보험료는 만기환급형보다는 저렴하다고 순수보장형보다는 높다. 환급금을 받으면서 동시에 보험료도 절약하고 싶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게 좋다.

통합보험의 경우 나이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을 구분해서 선택해야 한다. 가입자의 나이가 많다면 갱신형 보험이 더 유리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한다. 비갱신형 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 정해진 보험료에서 추가적인 인상이 없기 때문에 장기간 유지하기에 적합하다.

20대 CI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교보CI보험, 교보생명 ci보험, 교보여성CI보험 등을 비교해보길 추천한다. 같은 보험이라고 해서 모든 보험 회사의 상품이 동일 보장, 동일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험사가 다양한만큼 그 혜택 조건도 다양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 해당 사이트에서 손쉽게 통합보험을 비교한 후에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