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알뜰 보험정보] 내 자동차보험 찾기 및 내 차보험 찾기&내자동차보험사찾기 꼼꼼하게 비교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내 자동차보험 찾기 및 내 차보험 찾기&내자동차보험사찾기 꼼꼼하게 비교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1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운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준비가 필요하다. 그중에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은 해외 체류나 군 입대 등 장기간 운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을 제외하면 본인의 차가 있는 사람들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이다. 물론 모든 보장 담보를 다 가입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특약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보장안을 든든하게 구성할 필요는 있다.

자동차보험은 갱신형 상품인 데다 보험료 부담이 꽤 높은 보험 중 하나이니 가입을 하기 전에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고 내 차보험 찾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가입 전에 필요한 정보들을 충분히 파악해 내 자동차보험 찾기를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 부담이 크기 때문에 보장 금액을 최소한으로만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사고에 따라 피해 금액이 커지면 보험으로 온전히 다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럴 경우 개인이 피해 배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금액만 가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우선 자동차보험의 의무 가입에 해당하는 책임보험을 살펴보겠다. 책임보험은 대물배상이 포함되고 대인배상 1도 책임보험이라 한다. 대인배상 1은 인적 피해 즉, 사고 이후에 타인의 다치거나 사망했을 경우를 대비하는 보장 항목이다. 가입 한도는 1억 오천만 원이이며, 혹시라도 대인배상 1로 보장 금액이 부족하다 싶을 경우 대인배상 2를 선택 가입해서 보충할 수 있다.

다음으로 대물배상은 자동차보험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사고로 생기는 다양한 재산 피해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 되도록 넉넉한 보장 금액으로 가입할 필요가 있다. 대물배상은 타인의 차량 피해도 보장에 속하고, 건물이나 집기 등의 피해도 보장 범위에 포함된다. 그리고 운송 중인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는 해당 차량의 운송 물품까지도 배상 범위에 포함된다.

대물배상에서 반드시 가입해야 할 금액은 이천만 원 이상이다. 하지만 대부분 이 금액에 맞춰서 가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보통 최소 2억 원 한도 이상으로 가입한다. 꾸준히 수입차의 비중이 늘고 있는데 수입차와 사고가 나면 수리비가 많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대물배상은 적은 금액으로 가입하지 않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타인 피해를 중점적으로 보장하지만 운전자를 위해서도 특약을 가입해서 보장을 준비하는 게 좋다. 가장 대표적인 운전자 특약으로 자동차 상해와 자기 신체 사고, 자기 차량 손해 세 가지가 포함이 된다. 여기서 부상이나 사망 보장을 위한 특약이 자동차 상해, 자기 신체 사고고 자기 차량 손해는 차량 피해를 위해 가입한다.

자동차 상해와 자기 신체 사고 특약은 동시에 가입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다. 두 가지 중에 선택 기준에 맞춰서 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장 범위가 더 넓은 건 자동차 상해 특약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자동차 상해는 위자료와 휴업으로 인한 손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과실에 따라 차감되는 금액 없이 가입한 한도 안에서 병원비를 보장받는다. 대신 보험료가 더 비싸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해서 선택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1년마다 갱신하는 보험인데 보험료가 상당히 비싸다. 대신 그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각종 특약들이 있으니 잘 활용하는 게 좋다. 대중교통을 일정 금액 이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중교통 특약을 가입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또 자녀가 있는 운전자도 자녀 특약을 선택해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녀 특약은 1인 한정으로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게 좋다.

또 주행거리에 따라서 장거리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마일리지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여러 할인 중에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특약들을 중복 가입해 보험료를 최대한 아껴보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은 보험 회사를 기준으로 보험료 견적이 달라진다. 같은 운전자가 동일한 운전 경력 및 조건으로 견적을 확인했을 때 가격 차이가 꽤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적어도 5가지 정도는 보험 비교를 해 보는 게 좋다. 내자동차보험사찾기를 원한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보험을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번거롭지 않게 원하는 조건 비교가 가능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