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알뜰 보험정보] 태아보험상담 알아보고 13주태아보험 및 임신14주태아보험&임신21주태아보험 비교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태아보험상담 알아보고 13주태아보험 및 임신14주태아보험&임신21주태아보험 비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현대 사회는 정보화 시대다. 원하는 정보가 있을 때는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손쉽게 다량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렇게 접근성이 좋아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지만,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들로 인해 정확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들을 구분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분명한 기준으로 유용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험 가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방대한 정보 중에서는 잘못된 내용들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파악해야 한다. 최근 태아보험의 가입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산모들의 평균 연령이 증가하는 것도 영향이 있다.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보험이니만큼 좀 더 명확한 정보들을 토대로 가입을 준비하는 게 좋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상담이 가능하니 보장이나 가격과 관련한 내용을 충분히 살펴본 후 가입을 하길 바란다.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면서 태아특약을 추가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태아특약은 출산을 하면서 1년 사이에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질병, 상해 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데 주목적이 있다. 그리고 성장기의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질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좀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질병 및 사고를 보장하기 위해 가입한다.

태아보험은 산모의 건강도 가입에 영향을 미치고, 출산 전 검진 과정에서 태아에게 이상 소견이 보여도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되도록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적절한 타이밍에 가입하는 게 현명하다. 태아보험은 임신 16주부터 가입을 할 수 있다. 그리고 22주 안에는 가입을 마쳐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보통 태아보험의 가입 시기로 많이 추천하는 때가 1차 기형아 검사 전이다. 이때 검사 결과에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되도록 적정 시기를 놓치지 말고 가입하길 바란다.

태아보험을 위해 가입하는 태아 특약은 선천성 이상으로 인한 수술과 입원일당이 있다. 신생아가 선천적인 질병을 갖고 태어났거나 장애로 인해서 수술이 필요할 경우 회당 200만 원까지 청구를 해서 보장을 받게 된다. 또 태아특약으로 많이 선택하는 보장이 저체중아 입원일당이다. 인큐베이터 특약이라고 하는 해당 보장은 2.5kg 이하로 태어나 인큐베이터를 이용할 경우에 보장을 받는 담보다.

신생아 시기에는 경미한 증상에도 갑자기 질병 정도가 심해질 수 있고, 질병으로 인한 입원도 많이 하기 때문에 질병입원 일당 특약을 가입해서 보장을 받도록 준비하는 것도 좋다. 이 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약들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든든한 보장을 준비하는 게 좋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특약 가입을 하면 비용 부담이 커지니,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게 필요하다. 되도록 보장이 어려운 특약과 발병할 가능성이 적은 특약은 제외시키는 게 낫다.

태아보험 가입 시 만기 설정은 서른 살을 추천한다. 보통 보험을 백 세 만기로 가입하는데 태아보험은 30세가 좋다. 100세까지 보장을 받도록 설계를 구성하면 비용 부담이 그만큼 증가한다. 비용 때문에 보장 금액을 낮게 설정할 우려가 있어 차라리 만기를 짧게 가입하고 보장에 더 집중하는 쪽을 선택하길 바란다. 30세 만기 시점이 되면 계약 전환을 통해 연장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준비를 하는 게 좋다.

요즘은 다이렉트 태아보험을 많이 가입하는 추세다. 과거에는 설계사에게 보험 가입을 하는 비율이 높았지만, 이제는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 설계안을 직접 준비해 계약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비대면 가입이라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시간과 장소 제약 또한 많지 않아서 장점이 많다. 특히 같은 조건이라면 다이렉트 보험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도 많이들 선택한다.

다이렉트 태아보험에 가입을 하기 전에 보험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 게 좋다. 태아보험은 여러 보험 회사를 통해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는데, 상품마다 보장 금액이나 혜택 등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보장은 좋으면서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서는 적어도 3-5가지 정도의 보험 비교를 추천한다. 보험 비교를 할 때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활용하는 것이다. 해당 사이트는 한 곳에서 13주태아보험, 임신14주태아보험, 임신21주태아보험 등 상품 비교가 가능해 편하다. 다양한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서 혜택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익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