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알뜰 보험정보] 현대해상상해보험vs농협상해보험 및 새마을금고상해보험&흥국생명상해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현대해상상해보험vs농협상해보험 및 새마을금고상해보험&흥국생명상해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일상생활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게 될 수 있다. 만약 가벼운 상해가 아니라 입원 치료를 해야 할 정도의 부상이라면 의료비 지출이 커지게 된다. 게다가 소득 활동 역시 중단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비용 부담은 더 커질 수 있다. 어떤 상황이든 자신에게 벌어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상해보험으로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평소에 준비를 해 둘 필요가 있다. 상해보험은 다쳤을 때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사망보험금 등도 함께 구성할 수 있다는 특징을 보인다.

상해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어떤 상품인지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인이 가입하는 보험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적절한 순간에 보험을 활용해서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정보들을 확인하는 게 좋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보험 가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현대해상상해보험, 농협상해보험, 새마을금고상해보험, 흥국생명상해보험 등 여러 상품들을 빠르고 쉽게 확인해볼 수 있으니 자신의 조건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상해보험의 주요 보장을 살펴보면 일반상해 사망금이나 후유장해를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도 사망금과 후유장해 보장이 가능하다. 사망이나 후유장해로 인해 소득이 중단됐을 때를 대비해서 가족 생활비 보장도 특약을 통해 대비하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깁스 치료비도 보장 항목에 포함이 된다.

상해보험의 보장 중에서 골절과 화상은 필수로 구성을 하는 게 좋다. 골절이나 화상은 일상생활 중에 생각보다 많은 빈도로 발생하는 부상이기 때문이다. 화상도 정도에 따라서 여러 차례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의료비 부담이 높아질 수 있으니 대비가 필요하다. 화상 진단비와 골절 진단비 보장을 구성해서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 부담을 최대한 줄이는 게 좋다.

상해 사고로 인한 치료는 입원과 수술을 받을 확률이 높은 편이다. 그래서 해당 보장을 꼼꼼하게 구성할 필요가 있다. 입원은 상급 종합병원까지 보장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하길 바란다. 병원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응급실 이용이나 상급 종합 병원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을 넓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

상해보험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 세 가지 조건을 갖춰야만 한다. 이를 사전에 알아두어야 사고 발생 시 조건에 충족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가장 먼저 급격성을 띈 상해 사고여야 한다. 급격성이란 순간적, 돌발적으로 발생한 사고를 말한다. 피해는 점진적으로 진행되지 않고 급격성을 갖고 있어야 보장 대상으로 판단하니 참고한다. 다음으로 외래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상해보험은 외부에서 발생한 원인으로 인해 부상을 당했을 경우에 한해 보장이 가능하다.

상해보험은 우연성을 띈 사고여야 보장이 가능하다. 피보험자가 전혀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벌어진 사고여야만 상해보험의 보장 대상에 해당이 된다. 그래서 자살 및 자해는 상해보험의 보장에서 제외가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상해보험은 일정한 정액보험과 비정액 보험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정액 보험은 중복해서 보장이 가능하지만, 비정액 보험은 중복되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가입하기 전에 해당 내용을 체크해야 한다.

상해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식이 비교적 간편한지를 확인하는 게 좋다. 요즘은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보장을 받기 위한 서류를 간단하게 사진 촬영을 해서 전송만 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이렇게 빠르게 접수를 하면 그만큼 보험금 지급 속도 또한 빠르니 이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회사인지 확인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상해보험은 시중에 여러 회사의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비교가 필요하다. 자신에게 가장 맞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싶다면 가능한 여러 회사의 상품 비교는 필수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장 내용뿐만 아니라 가입자 순위나 보장 설계에 따른 가격 견적 비교 등을 꼼꼼하게 진행해 보자. 보험을 비교할 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서 확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자신에게 알맞은 설계안까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받을 수 있으니 여러 방면으로 사이트를 활용해서 보험 가입을 수월하게 진행하길 바란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