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보훈처, 10일 부산 영화의전당서 ‘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 개최
상태바
보훈처, 10일 부산 영화의전당서 ‘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 개최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1.11.0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문화진흥위원회와 공동… 유엔참전용사 희생으로 얻은 소중한 평화를 음악의 선율로 전해
음악회 포스터
음악회 포스터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11.11)’을 앞두고 (사)호국문화진흥위원회(이사장 임우근)와 공동으로 10일 오후 5시, 부산 영화의전당(야외극장)에서 ‘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2009년에 민간에서 시작해오다 2015년부터 보훈처에서 주관해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유엔참전용사를 추모·감사하고, 그들의 희생으로 얻은 소중한 평화를 잘 지켜나간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악회에는 황기철 보훈처장, 박형준 부산시장, 스튜어트 메이어 주한 유엔군사령부 부사령관, 이종호 해군작전사령관, 참전국 외교사절, 유엔사 관계자, 보훈가족과 시민 등이 참석하며, 특히 대한민국의 초청으로 방한한 7개국 40여명의 유엔참전용사와 가족이 함께하여 특별한 감회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문소리 아나운서 사회와 지휘자 겸 예술감독 배종훈 지휘 아래 다양한 분야의 음악으로 구성해 참석자들에게 고품격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음악회는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120분간 진행되는 것으로, 해군 군악대의 유엔참전국의 군가 메들리로 시작해 소프라노 이세희, 바리톤 안희도, 초·중등학생으로 구성된 ‘리틀 스타스’와 ‘리틀 엔젤스’ 등이 출연하며, 서초교향악단의 영화음악 메들리로 공연이 마무리된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이번 음악회는 11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개최되는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행사를 앞두고 6·25전쟁에서 투혼을 발휘하다 산화하신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자리”라며 “울려 퍼질 힘찬 군가와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평화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쳤던 영웅들을 가슴깊이 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