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알뜰 보험정보] 알리안츠종신보험 및 신한biglife종신보험&알리안츠파워종신보험 비교 분석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알리안츠종신보험 및 신한biglife종신보험&알리안츠파워종신보험 비교 분석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1.03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우리의 삶은 개개인마다 각자 책임감이 다르다. 가족을 부양하고 있는 사람은 혼자 사는 사람보다 더 많은 책임을 갖게 된다. 혹시라도 자신이 사망을 하게 됐을 때 남겨지는 어린 자녀나 배우자, 노후 대비가 돼 있지 않은 부모가 있다면 미래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가장들의 가입이 특히 많은 보험이 종신정기보험이다. 종신정기보험은 사망보험금을 보장받는 상품이다.

가입한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경우 유가족을 대상으로 가입한 금액대로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남겨진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때까지 생활할 수 있는 비용 마련을 할 수 있다. 종신정기보험은 보장 내용이 다소 생소한 게 많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알리안츠종신보험, 신한biglife종신보험, 알리안츠파워종신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충분히 살피고 가입을 준비하는 게 좋다.

종신정기보험은 보장 기간에 따라서 정기보험과 종신보험 두 가지로 구분을 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말 그대로 피보험자의 종신까지 보장을 하는 상품으로써 보장이 종료가 되는 시점은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순간이다. 평생을 보장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료가 높다. 그래서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크게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차선책으로 선택하는 게 정기보험이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달리 피보험자가 일정 기간을 만기로 설정해서 해당 기간 안에 사망을 하게 될 경우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자신의 예산을 점검한 후에 필요한 가입 유형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종신정기보험을 가입하는 이유는 사망 보험금이 주목적이지만 세테크를 위해서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다. 종신정기보험은 연금성 보험이기 때문에 매년 100만 원까지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상속세를 납부하기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다. 사람이 사망을 하고 나면 일정 기한 안에 상속세를 납부해야 재산 상속을 받는데 문제가 없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대부분 부동산 자산들이 많기 때문에 당장 현금화를 시키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급하게 상속세를 마련해야 되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동산 자산을 매매하게 된다. 이럴 경우 손해가 생기니 종신정기보험이 있을 경우 이를 활용하면 급하게 부동산을 팔지 않아도 상속세를 해결할 수 있다.

종신정기보험을 가입할 때는 적절한 가입 금액을 결정해야 한다. 보통은 연봉의 3배 정도가 적절한 편이다. 그 이유를 알아보면 아주 어린 자녀가 남게 됐을 때 3년의 시간이면 어린이집을 보낼 정도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낼 수만 있어도 배우자가 취직을 해서 경제적인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또 배우자가 경력 중단으로 취직을 바로 하기 어려울 때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취직에 도움이 되는 공부들을 하기에도 3년 정도면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이런 상황들을 예측해서 연봉의 3배 정도로 가입하고, 좀 더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추가로 금액을 높여 든든하게 구성하면 된다.

종신보험의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면 연금으로 전환을 할 수도 있다. 피보험자가 노후 자금으로 활용하길 원한다면 사망보험금의 일부나 전체를 다 해지한 후 연금 전환을 신청하면 된다. 대신 연금 보험 상품이 주요 목적은 아니기 때문에 단독으로 가입한 연금 보험보다는 받게 되는 보험금이 적은 편이다. 그래서 종신정기보험을 연금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종신정기보험을 가입할 때 신체가 건강한 사람은 건강체 할인을 받아서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한다. 건강체 할인을 받아서 가입하면 일반형으로 가입할 때보다 좀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이때 보험 회사에서 요구하는 건강체 기준은 각각 다르니 가입 전에 비교를 해보는 게 좋다.

또 종신정기보험도 회사마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보장 내용이나 가격 조건 등이 서로 다를 수 있다. 그래서 가입 전에 여러 조건들을 꼼꼼하게 비교하면 같은 보장으로도 더 저렴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보험 비교를 하는 게 시간적인 소모가 크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더 빠르고 쉽게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종신정기보험은 내용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해당 사이트에서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어 보험 가입 시 활용하면 좋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