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알뜰 보험정보] 암보험고지의무 확인과 흥국생명 암보험 및 교보생명 암보험&한화생명암보험 비교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암보험고지의무 확인과 흥국생명 암보험 및 교보생명 암보험&한화생명암보험 비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나이가 들고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에 더 쉽게 노출된다. 또한 외부로부터 침투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이 약해지면 암과 같은 중대질병이 빈번하게 발병한다. 그런데 예전에는 이처럼 노화가 원인이 되어 발병했던 질병이 이제 젊은 나이에도 발병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건강 관리가 더욱더 중요한 것이다. 특히 이러한 질병은 발병하기 전에 제대로 예방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 지켜야 하는 기본적인 것은 식생활 습관을 바로잡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것만으로는 확실한 대책을 세우는 것이 쉽지 않다.

실제로 어떠한 질병이 발병해서 치료가 필요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늘은 암에 대비하여 암보험에 가입할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살펴봐야 하는지,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로 암보험 가입 전 먼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흥국생명 암보험, 한화생명암보험, 교보생명 암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현재 판매 중인 암보험은 무척 많지만, 상품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가입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쉽게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에서 보험에 관한 세부 내용을 둘러보고 예상 보험료 견적을 내 보는 것을 권장한다. 직접 특정 보험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알아보거나 보험 전문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대한 많은 상품을 살펴보는 데는 다이렉트보험 가입이 더 합리적이다. 물론 보험 가입 시 무조건 보험료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정작 중요한 보장을 놓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온라인 보험 가입의 최대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보장에 관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도 특정 보험사의 상품만 살펴보고 가입하면, 나중에 보장을 보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면 이러한 손해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암보험은 암을 분류하고 이에 따라 보장을 받게 되므로 분류 기준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보통 암은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등으로 구분한다. 소액암과 유사암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암은 모두 일반암으로 분류하는데, 이 중에서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암은 또다시 고액암으로 분류한다. 이렇게 암의 분류 기준을 잘 알아둬야 하는 이유는 개인의 건강상태나 가족력에 따라 필요한 보장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일반암이 아닌 나머지 암은 진단비 한도가 일반암의 10~20% 정도이므로 한도가 부족할 수 있다.

일반암은 보험 가입금액 100%를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소액암이나 유사암에 해당하는 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는 보험사를 찾는 것이 가장 좋다. 소액암에는 유방암이나 자궁암, 전립선암, 대장점막내암 등의 남녀 생식기암이 해당된다. 유사암에는 갑상선을 비롯한 피부암, 경계성종양 등이 해당되는데 이는 모두 발병률이 높은 편이므로 보장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렇게 개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설계한 뒤에 보험에 가입하면 암으로 확정 진단을 받은 후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참고로 진단비는 의료비 이외에도 치료 기간에 필요한 생활비나 간병비 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진단비는 무척 중요한 부분이며, 한도 설정과도 연관이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서 보장을 설계해 보는 것이 좋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암보험에서는 진단비가 중요한 만큼 가입 시 이 부분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즉, 보험 가입 시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합리적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 전에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보험 가입 대상에 따라 필요한 항목이 다르고, 보장 구성이 달라지면 보험료에도 차이가 발생한다. 따라서 무조건 저렴한 보험 상품을 선택하기보다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해 보기를 바란다. 또한 암의 특성을 잘 확인하고 이에 맞춰서 보장을 준비한다면 손해 없이 적절한 보장을 찾아서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암보험 가입 시 준수해야 하는 암보험고지의무 역시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 살펴보면 도움이 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