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인터넷보험 확인과 교보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vs롯데다이렉트자동차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인터넷보험 확인과 교보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vs롯데다이렉트자동차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13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의무보험으로 지정된 보험은 반드시 확실하게 가입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역시 의무보험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이를 잘 확인해야 한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다가 적발될 경우 처벌의 대상이 되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로 사고가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고 처리하는 것이 무척 복잡해질 수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런데 간혹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가입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고, 구체적인 보장 내용을 살펴보는 것에 있어서는 소홀한 경우가 있다. 자동차보험은 가입 여부가 중요한 보험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입 시 보장 내용을 소홀하게 넘겨도 무방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교보악사다이렉트자동차보험, 롯데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자동차인터넷보험 가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두고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보장 설계 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사이트 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동차보험은 연간 보험료를 한 번에 납부하는 방식의 보험이다. 그래서 다른 보험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보험료 부담이 크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보험료 납부 방식이 이렇게 정해져 있다고 해도, 보장 설계 시 다양한 방법으로 보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는 바로 할인특약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크게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는데, 이 두 가지는 사고 발생 시 상대방 운전자와 가입자 본인을 위한 항목이라고 보면 된다. 해당 내용을 잘 숙지한 뒤에 보장 한도를 정하고, 필요한 할인특약을 선택해서 추가하면 중요한 보장을 챙기면서 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항목이다. 그중에서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은 더욱더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여기에는 타인의 인적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대인배상1 항목과, 물적피해를 보상하는 대물배상 항목이 해당된다. 대물배상1은 1억 5천만 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만약 사고의 규모가 크다거나 사망사고로 이어진 경우, 실제 사고 규모에 비해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 있다. 이 경우 선택적으로 대인배상2 항목을 추가하여 이를 보완하기도 한다. 차량 파손 보상을 위한 대물배상은 최소 가입한도가 2천만 원으로 정해져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가입 금액을 정해봐야 한다.

이때 보장 한도를 지나치게 낮추면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되므로 유의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해서 타인의 피해를 보상하는 책임보험 항목을 준비한 뒤에는 보험 가입자 본인을 위해서 몇 가지를 추가할 수 있다. 자동차상해 또는 자기신체사고 특약이라고 하는 항목이 바로 운전자를 위한 보장이다. 이는 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으며 본인의 부상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인 만큼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다음으로는 차량 파손 등의 물적 피해 보장을 위한 자기차량손해 항목이 있다. 이는 보험 가입금액 내에서 차량 수리 비용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이며, 앞서 설명한 특약과 함께 준비하면 된다. 이렇게 모든 항목에 가입한 경우, 무보험 자동차 특약에 가입할 수 있는데, 이는 사고 발생 시 무척 중요한 내용이다. 상대방 차량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제대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나, 무보험 자동차 특약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주행거리 특약이나 블랙박스 특약, 첨단 안전장치 특약 등 할인 혜택을 위한 항목 몇 가지를 추가하면 중요한 보장을 모두 챙기면서 보험료까지 절약할 수 있다. 물론 할인특약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도 보험사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만큼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안전을 위해 의무보험으로 지정된 자동차보험에 준비할 때는 다양한 주의사항을 참고해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