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25 (수)
[알뜰 보험정보] 의료실비보험 비교 확인과 흥국화재 실비보험 및 동부화재실비보험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의료실비보험 비교 확인과 흥국화재 실비보험 및 동부화재실비보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1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각각의 사람들은 유전, 생활 습관, 환경,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질병에 노출이 된다. 또 일상생활 속에서 크고 작은 사고들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상해와 질병에 대해 언제든지 경제적 비용 문제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대비를 해둬야 한다.

생활 속에 좀 더 밀착된 보험이 있다. 바로 실비보험인데, 이 보험은 이미 가입자가 많은 인기 보험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어서 외국에 비해 의료비 부담이 적은 편이긴 하다. 하지만 모든 항목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며, 비급여 항목은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이를 실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게 대비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실비보험 상품의 전반적인 정보들을 확인한 다음 흥국화재 실비보험, 동부화재실비보험 등 의료실비보험비교를 진행한 뒤 가입을 준비하길 바란다.

실비보험은 첫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몇 번 개정이 있었으며, 현재 가입이 가능한 보험은 4세대 실비보험이다. 2021년에 새롭게 개정됐기 때문에 바뀐 보장 내용들을 충분히 숙지해야 제대로 된 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보험을 받는 자기 자신이 상품에 대한 이해가 돼 있지 않는다면 적절한 혜택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약관의 내용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은 비급여 항목의 보장을 받기 위해서 특약을 따로 가입해야 한다. 원래는 주 계약 사항에 급여, 비급여 항목 모두 보장이 포함돼 있었는데 이제는 특약을 가입하지 않으면 비급여 보장은 제외가 된다. 꼭 특약을 챙겨야 하고 해당 특약을 가입하면 기존에 3가지 대표 특약(도수치료, 자기공명영상진단, 주사료)에 대한 보장까지 포함할 수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은 계약 갱신은 1년에 한 번으로 기존 보험과 동일하지만, 재계약을 해야 하는 시기는 5년으로 단축됐다. 원래는 15년마다 보험 재가입을 해서 보장을 연장해야 했는데 이제는 5년마다 계약을 다시 해야 원하는 기간까지 보장이 가능해졌다.

또 이제는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는 사람은 할증이 붙어서 보험료가 높아지고, 반대로 병원을 자주 가지 않아 보험료 청구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들은 기존 보험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 할증과 할인 구간이 있어 해당 구간에 적용이 되는 사람들은 할인받거나 할증이 붙게 된다. 총 5단계로 구분을 하며 100만 원 이상에 해당하는 3단계부터 5단계까지 각각 100%, 200%, 300%의 할증 비율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된다.

4세대 실비보험은 기존 보험처럼 2년 동안 비급여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무사고 할인이 적용되는데, 여기에 비급여 차등에 따른 할인까지 중복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무사고 2년이라고 가정했을 경우 3년이 되는 시기에는 무사고 할인 10%에 비급여 보험료 차등적용 5%까지 중복해서 15% 정도의 할인율로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달라진 실비보험은 자기부담금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에 이에 대한 내용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원래는 10, 20%의 자기부담금이 있어 해당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의료비를 실손 보장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20, 30%로 각각 인상이 됐다. 여기에 통원 공제 금액도 기존 보험보다 좀 더 높아졌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이 비교적 간단한 편이라서 실제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보다 다이렉트 보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비대면 가입을 원하는 사람들은 직접 보장을 구성하고 가입을 함으로써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실비보험들이 있는데 대부분의 보험들이 표준화가 돼서 회사별로 큰 차이가 있지는 않은 편이다. 하지만 세밀하게 살펴보면 가격이나 보장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찾고 싶다면 보험 비교는 해 보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는 보험 견적도 받아보고, 회사별 보험 비교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간단한 정보만 기입해도 맞춤형 설계를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가격 견적이나 가입자 순위 비교도 해볼 수 있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보험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해당 사이트에는 전문 상담사도 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 보험 가입이 훨씬 수월해진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격과 보장을 다 충족하는 합리적인 보험을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