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8 (금)
‘2011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마스터플랜 보고회 개최
상태바
‘2011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마스터플랜 보고회 개최
  • 정두인 기자
  • 승인 2011.05.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한 박람회 총괄 보고

경남도가 올해 10월 경남에서 개최하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 개최와 더불어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병행 개최하는 ‘2011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마스터플랜 보고회를 오는 30일(월) 오후2시 경남발전연구원에서 개최한다.

보고회에는 이근선 청정환경국장을 비롯해 유엔사막화방지총회준비단장, 산림청 산림정책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터플랜 용역자인 (주)대홍기획 최진호 차장이 보고한다.

‘지구를 푸른 꿈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산림박람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경남도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산림산업 전시행사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핵심요소인 산림의 중요성을 대내외 널리 알리고 사막화방지협약 및 웰빙 트랜드 문화 확산 등 산림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산림박람회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 기간 중인 10월 1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창원시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며, 산림관련 전문전시관, 숲 체험관 등 11개 부문에 목재, 임산물, 친환경상품, 조경, 원예, 바이오, 산림관련 특허제품 등 400부스 이상으로 구성된다.

산림박람회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에 참가하는 각국의 대표단, 그리고 지역주민, 산림관련 단체 등 약 50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림박람회의 빈틈없는 행사준비를 위해 창원컨벤션센터에 산림박람회 추진단 사무실을 5월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경남도는 이번 산림박람회 마스터플랜 보고회를 통해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행사준비와 유관기관 협조 체제를 구축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가 주목하는 산림산업 전시회로 만들고 우리나라의 산림녹화기술 홍보하는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두인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