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알뜰 보험정보] 종합운전보험 체크 및 운전자교통사고처리지원금&교통사고처리지원금 선지급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종합운전보험 체크 및 운전자교통사고처리지원금&교통사고처리지원금 선지급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05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편의성을 얻는 반면 교통사고의 위험 부담 역시 함께 동반한다. 교통사고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각종 사고를 미리 예측하고 그에 따라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게 좋다. 여기에서 보험은 굉장히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자동차와 관련된 보험 중에서 자동차 보험은 가입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한다. 반면 운전자보험은 가입자의 의지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는 보험이다. 의무와 선택이라는 차이점이 있지만 운전자들 대부분은 이 두 가지 보험 모두를 가입해서 보장을 준비한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운전자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운전 환경이나 조건에 대한 부분을 잘 고려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적합한 종합운전보험 설계안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너무 무리하거나 불필요한 보장 구성을 하지 않도록 가입을 하기 전 보험 약관에 대해 제대로 이해를 하고, 그에 따라 필요한 보장들을 챙기는 게 현명하게 보험을 가입하는 길이다.

운전자보험은 보장의 대상이 타인이 아니라 피보험자 본인에게 있다는 게 자동차 보험과는 다른 특징이다. 가장 주요한 특약 사항으로 세 가지 정도로 정리를 할 수 있다. 우선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이 있다. 이 특약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선지급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사고로 인해 사망을 하거나 부상을 입어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를 위한 비용과 형사 합의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다음으로 12대 중과실로 인해 발생한 사고로 구속이 되거나 검사에 의해 공소제기가 됐다면,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재판을 진행할 때 필요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한다. 변호사를 선임해서 재판을 하는 과정에 발생하는 비용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 운전자보험은 변호사 선임비용에 대한 특약 사항을 가입하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다.

다음으로 벌금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운전을 하던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에 따라 벌금 확정을 받게 될 경우에 최대 이천만 원까지 벌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이 세 가지 특약은 중요하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꼭 포함을 시켜서 보장 설계를 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운전자보험으로는 골절 진단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부상으로 인해 수술을 할 때 발생하는 비용 보장 및 치료비 보장까지 한꺼번에 대비를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 스쿨존 안에서 생기는 사고 보장에 대한 부분은 더 신경을 쓰는 게 좋다. 법의 개정으로 스쿨존 안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그 처벌이 더 강화가 됐기 때문이다. 시속은 30km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이를 어겨 사고가 났을 때는 3천만 원의 벌금에서 최대 무기징역까지 처벌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한 사람들은 벌금 보장 한도를 천만 원 더 추가해서 3천만 원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신규 가입자는 손해를 보지 않도록 바뀐 법에 맞는 보장으로 가입을 하는 게 좋다.

운전자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렉트 보험을 선택하는 추세다. 다이렉트는 설계사에게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보장부터 가입까지 진행하는 것이다. 이렇게 가입을 할 경우 설계 수수료가 생기지 않아 같은 보장 조건이어도 조금 더 보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 가입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보고 적절한 계획을 세운다면 설계사가 없어도 제대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가입 전에 유리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 회사마다 보장의 차이나 보험료의 차이를 체크하는 방법이 있다. 회사별로 같은 보험이라고 해도 꼼꼼하게 비교를 하다 보면, 보험료도 가장 저렴하고 보장 조건이 좋은 상품을 발견하게 된다. 보험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많이 이용하는데, 한 곳에서 여러 보험 종류를 체크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번거롭게 사이트를 반복해서 접속하지 않아도 해당 사이트 한 곳에서 보험 가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사이트에는 상담사를 통해 어려운 부분도 해결이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