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알뜰 보험정보] NH프리미어운전자보험vsKB국민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11대중과실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NH프리미어운전자보험vsKB국민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11대중과실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10.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 산업이 성장하고 있지만 동시에 운전자와 관련된 분야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한다는 의미는 자동차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긴장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한다. 그래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요즘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고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에게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라고 한다면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운전자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데, 그럴 시간조차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운전자보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하는 사람들이 가입하는 보험이지만 기본적으로 상해보험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운전을 하지 않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상해보험 보장을 원한다면 운전자보험 가입을 추천한다.

상해보험의 경우에는 질병보험과 다르게 나이에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상해보험의 보장을 받고 싶은 사람은 운전자보험으로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그렇다고 무턱대고 가입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사람이 이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혼동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로 가입해야 하며 미가입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상품이지만 운전자보험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개인이 원하면 가입하면 되는 것이 자동차보험과의 차이점이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상대방을 위한 보장으로 구성되지만 운전자보험은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운전자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특약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데, 변호사 선임비용과 벌금 그리고 형사합의금 특약이다. 이 세 가지 특약이 중요한 이유는 운전자보험의 핵심이기 때문이며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민사적인 책임에 대해서만 보장하지만 운전자보험은 형사책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들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세 가지 특약은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만약 세 가지 특약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인 상해보험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가입 전 보장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대해서 질문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데,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전문가가 갱신형을 추천하고 있다. 그 이유는 갱신형에 가입해도 충분하게 보장받을 수 있으며 위에서 말했듯이 상해보험은 나이에 큰 지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가입해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운전자보험에 20년 납입기간, 20년 만기로 설정하여 가입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해주지 않는 운전자보험 11대중과실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에 대해 알아봤지만 간혹 무리해서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부담되는 보험료로 보험에 가입한다면 나중에 크게 후회할 수 있다. 특히 보험은 유지가 중요한 상품인데 아무리 저렴한 보험이라고 하더라도 보장을 높이면 비싸질 수밖에 없으니 개인에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최근에 운전자보험 가입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민식이법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민식이법으로 인하여 벌금이 높아지면서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하여 보험을 준비한다면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는데, 위에서도 말했지만 현대인들은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데 비교사이트가 좋은 이유는 전문가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기 때문이다. 만약 시간이 없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NH프리미어운전자보험 , KB국민운전자보험보험 등 여러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잘 가입해 후회 없는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