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알뜰 보험정보] 유아보험&아기보험추천 및 어린이상해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유아보험&아기보험추천 및 어린이상해보험 살펴보기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1.09.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아이들은 성인들에 비하여 지적 호기심이 아주 많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호기심은 어린아이들로 하여금 지적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그러한 호기심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타나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보호자가 아이들의 행동을 잘 주시하여 여러 사고들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보호자가 항상 아이들을 주시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어린이 보험'을 통해 어린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된다.

어린이 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늦지 않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 보험은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보험료는 더 저렴하고 보장내용은 더 넓은 상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어린이 보험은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에서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을 보장하게 되면 각종 사회 이슈들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최근 각종 아동학대 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보면 어린이 보험에서 사망보험금이나 간병자금에 관련된 내용이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볼 수 있다.

어린이 보험은 보험료가 성인 건강보험과 비교하면 최대 20%까지 저렴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보험은 성인 건강보험과 달리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피보험자에게 매우 불리한 제도이다. 보험에 가입했지만 일정 기간 안에 암을 진단받게 되면 보험금을 전혀 지급받을 수 없게 되거나 50%만 지급받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은 그러한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전혀 없기 때문에 가입 즉시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납입면제 범위도 어린이 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더 넓다. 어느 방면으로 보더라도 어린이보험이 성인 건강보험에 비하여 더 유리한 것이다. 어린이 보험의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요즘에는 '어린이'라고 볼 수 없는 성인들도 어린이보험에 많이 가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상품의 이름은 어린이 보험이지만 실제로 어린이보험의 가입 가능 연령은 만 30세까지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에는 어린이 보험을 '어른이 보험'이라고도 부른다고 한다.

어린이보험의 주요 특약으로는 3대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수술비 및 입원비, 그리고 화상 및 골절 진단 담보 등이 있다. 3대 진단비 중에서는 암 진단비의 중요도가 제일 크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소아암으로 고통받고 있기 때문이다. 소아암 중에서도 백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이 가장 많다. 이러한 소아암은 10세에서 14세 사이에 가장 많이 발병하고 그다음으로 15세에서 17세 사이에 가장 많이 발병한다고 한다. 소중한 우리 자녀가 소아암으로 고통받는 일은 결코 발생해서는 안 되는 일이지만 이에 대한 대비는 해놓는 것이 좋다.

또한, 후유장해 진단비의 경우 특약을 잘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후유장해 진단비는 후유장해 비율 3%부터 80%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이때 보험료를 아끼기 위해서 후유장해 비율을 80%로 설정해버리게 되면 사실상 피보험자가 식물인간이 되지 않는 이상 후유장해 진단비를 받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후유장해 비율을 낮게 설정하여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위에 언급된 주요 특약들 외에도 본인 및 자녀의 상황에 따라 중요한 특약들이 다수 존재한다. 이처럼 어린이 보험도 성인 건강보험과 마찬가지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아주 많다. 따라서 어린이상해보험, 유아보험 등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어린이 보험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보험가입자로 하여금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아기보험추천 목록을 확인하여 살펴볼 수도 있다. 또한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통해서 애매하거나 궁금한 사항들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의 미래가 곧 어른들의 미래라는 말이 있다. 올바른 어린이 보험 가입을 통하여 소중한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고 우리들의 미래도 함께 지킬 수 있어야 한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