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해군3함대, 산림자원연구소 보존수목 복구 지원
상태바
해군3함대, 산림자원연구소 보존수목 복구 지원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9.05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해군 3함대사령부가 태풍 볼라벤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의 산림유전자원 보존수목 복구에 나선다.

4일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에 따르면 초대형 태풍 볼라벤과 연이은 덴빈의 영향으로 메타세콰이어 등 산림유전자원 보존수목과 시설물 등에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태풍피해 복구를 위해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응급복구 작업을 하고 있지만, 60만평의 광대한 부지에 2천주 이상의 산림유전자원 보존수목에 피해가 있고 인근 주민들 농작물 피해 복구 지원 등으로 복구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3함대 사령부 120여 명의 복구인력이 5일부터 3일간 복구 지원에 나서게 되어 고사 위기에 처했던 수목의 피해 확산을 줄이고 다른 시설물들도 빠른 시일 내 복구가 가능하게 됐다.

이번 3함대 사령부의 복구 지원은 산림자원연구소측이 대한민국산림박람회 개최 이후 연구소를 찾는 관람객들이 꾸준한데다 오는 10월 5일부터 인근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되는 국제농업박람회 기간 중 연구소 주차장을 활용토록 계획돼 있어 신속한 복구를 위해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윤병선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해군 3함대 병력 지원으로 응급복구 기간이 단축돼 대형 수목들의 고사율을 줄이고 국제농업박람회 지원업무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태풍피해 복구를 위해 인력 지원을 해주기로 한 해군3함대 관계자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