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알뜰 보험정보] 흥국생명 운전자보험vs삼성생명 운전자보험 확인 및 운전자보험비교 체크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흥국생명 운전자보험vs삼성생명 운전자보험 확인 및 운전자보험비교 체크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9.1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종종 뉴스를 보다 보면 무면허 운전 사고에 대한 뉴스를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운전은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본인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로 위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한다고 하여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그런 상황에 대해 조금이라도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장으로 구성된다.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하거나 상해를 입는 경우 보상금이 지급되고, 후유장해 80% 이상일 때 최초 1회에 한해서 보험금이 지급된다. 운전자보험은 특약을 통해서 치료비 보장뿐만 아니라 교통사고에 따른 운전자의 행정적, 형사적 책임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특약 가입이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상품이다. 다양한 특약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흥국생명 운전자보험, 삼성생명 운전자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비교를 해보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운전자보험을 통해 구성할 수 있는 특약은 행정적 책임, 형사적 책임, 치료비 보장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3대 핵심 특약으로 불리는 보장들은 모두 형사상 책임에 대한 보장으로 벌금 보장, 변호사 선임비용 보장, 교통사고처리 보상금이 그것이다. 이 외에도 형사상 책임에 대한 보장으로는 구속 일당 보장, 방어비용 보장 등이 있으며 행정상 책임으로는 사고에 따른 면허취소 또는 정지에 대한 위로금 보장이 있다.

운전자보험에서는 치료비 보장도 든든하게 받을 수 있다. 주계약에서 보장하고 있는 사망, 후유장해, 상해에 대한 보장 범위가 좁다고 느껴질 때 특약을 통해 3%에서 100% 보장까지도 구성할 수 있으며 후유장해의 경우엔 생활자금 특약 구성으로 10년간 매월 가입금액을 수령하여 생활자금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자동차사고의 부상 치료비 특약은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에 따른 부상 등급표에 근거하여 보험금이 지급되며 가입금액이 높을수록 수령할 수 있는 보험금이 증가한다.

보험사별 보장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이렇게 다양한 운전자보험의 특약을 든든하게 구성하면 운전자보험은 사고 횟수나 과실 여부를 따지지 않고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1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형사적, 행정적 보상이 이루어진다. 다만, 음주와 무면허사고를 비롯한 12대 중과실에 따른 사고라면 보험 가입과 무관하게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따라 처벌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대표적인 12대 중과실 사고 중 하나인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사고는 지난 2020년 3월부터 스쿨존 상해사고 시 처벌 강화가 이루어졌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규정속도 시속 30km를 초과하여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상해를 입는 사고가 났을 경우 운전자는 15년 이하 징역 또는 최대 3천만 원의 벌금이 부과되며 사망 시엔 최대 무기징역까지 받을 수 있다. 이 경우엔 벌금이 기존 교통사고에 따른 벌금보다 증가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의 벌금 보상도 3천만 원으로 개정하도록 했다.

운전자보험은 상품에 따라서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기존 운전자보험 해지 후 신규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절한 특약 가입을 통한 보험 리모델링이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운전자보험에서 보험료 납입면제가 되는 경우도 알아두면 좋다. 일반적으로 교통상해 50% 후유장해 진단 시 납입금이 면제되며 일부 상품에 따라서는 중상해에는 해당하지 않는 자부상 7급, 발목 탈구나 어깨 골절 등에도 납입 면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보험상품 가입 전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꼼꼼하게 비교해보면서 보다 포괄적인 범위의 보장이 이루어지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이렉트 보험가입에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는 한눈에 쉽게 다양한 보험사의 운전자보험 상품 보장내용을 비교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서비스를 통해 보험 설계에 대한 점검도 가능하므로 더욱 든든한 보장 구성이 가능해진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