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 운전병&자동차보험 주행거리할인 확인 및 자동차보험 연령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자동차보험 운전병&자동차보험 주행거리할인 확인 및 자동차보험 연령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9.08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 할 것은 역시 어떻게 하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내용으로 구성할 수 있을지일 것이다. 자동차보험은 여러 개의 특약을 가입해 받을 수 있는 보장을 넓힐 수 있는 보험상품인 만큼 다양한 특약을 가입하면서도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그 과정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 준다. 보험사별로 어떤 할인제도를 더욱 간편하게 제공하고 있는지 쉽게 비교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으로 반드시 가입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들을 제공한다. 따라서 가능한 많은 할인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확인하여 조건을 충족시켜 납입료를 절약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자동차보험 할인제도로는 승용차 요일제가 있다. 승용차 요일제는 말 그대로 약관에서 정한 비운행 약정 요일에 피보험자동차를 운행한 일수가 정산조건 일수 이하일 때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이다. 승용차, 즉 개인용 자동차에만 해당된다. 비운행 약정 요일은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중에 해당하며 2회까지 이를 변경할 수 있다.

승용차 요일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이 남아있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엔 보험기간 중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운행일수를 확인하기 위한 운행정보 기록장치 설치를 필요로 하고 있다. 할인율은 보통 8.3%에서 9.4% 정도로 회사에 따라서 세부적인 조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할인 대상으로는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 신체사고, 자기 차량손해, 그리고 무보험차상해가 있다.

승용차요일제만큼 유명한 또 다른 자동차보험 할인제도는 마일리지 특약이다. 1년간 보험에 귀속되는 자동차의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상품에 따라서 승용차요일제와 중복 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단기 계약은 가입이 불가능하며, 보험 기간 중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 필요하지만 이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할 가능성도 있다.

자동차보험 주행거리할인은 계약 시 할인형이나 만기 시 할인형 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 형태 중에서 선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는 가입자의 경우에는 마일리지 특약을 이용하면 그 운행거리가 짧을수록 더 많은 부분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불가피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한 가입을 진행해 납입료를 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마일리지 특약을 할인제도로 제공하고 있을 것이므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자동차보험 운전병 경력 등 보험 가입은 처음이어도 운전 경력 인정제도를 이용하여 할인받는 방법도 존재한다.

자동차를 이용하는 횟수가 적을 뿐 아니라 보험 가입을 진행한 자동차를 운행하는 운전자도 적은 인원으로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운전자 범위를 조정해 할인을 받을 수 도 있다. 미가입 시엔 해당 자동차를 운전한 누구나 보험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이때 보험료가 가장 비싸다. 그 외의 할인제도로는 차선이탈 경고장치나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 등의 첨단 안전장치를 보장기간 중 자동차에 설치하여 가동한다는 조건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첨단 안전장치 특약 등이 있다. 자녀 특약이나 대중교통이용 특약 등도 있으니 약관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이와 같은 할인제도로 더욱 보험료를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은 소유한 자동차가 있다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다. 미가입 시에는 처벌 또는 과태료를 부담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잊지 않고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연령별 보험료를 알아보면 어릴수록 보험료가 비싸지므로, 가입 시에는 비교사이트로 받을 수 있는 할인제도를 최대한 많이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