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강화한다!
상태바
대구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강화한다!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1.02.12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개 전 버스업체 운수종사자 3,800명 대상으로 순회교육 실시
▲승객유형에 따른 상황극(버스종사자 교육)

대구시는 성공적인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및 대구방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시내버스업체를 순회하면서 3,800여명의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청결 교육과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등을 교육한다.

2월 10일부터 3월 24일까지 담당과장과 사무관이 시내버스업체를 방문하여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과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등을 교육하고, 시내버스 내․외부 환경정비를 당부하는 등 시내버스 서비스 질의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5월까지 실시되는 택시운수종사자 기본교육에서도 상황극인 ‘친절 토크 콘서트’를 통해 택시운수종사자가 직접 참여하는「미소친절 운동」과 먼저 인사하기, 공손한 말쓰기 등의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대구의 도시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대구방문의 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의 친절 마인드를 제고하고 쾌적한 시내버스 환경조성이 꼭 필요하므로 지속적으로 운수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에 실시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운전습관 보수교육에서는 운수종사자가 승객이 되어 참여하는 상황극을 통한 친절교육과 ‘에코 드라이빙’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수미 기자 crazysea08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