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37 (목)
[알뜰 보험정보] axa뉴치아보험과 DB치아보험료 비교견적 및 치아보험심사 방법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axa뉴치아보험과 DB치아보험료 비교견적 및 치아보험심사 방법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1.08.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여러 개의 자연 치아가 질환으로 상실되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많다. 특히 기본적인 음식 섭취부터 어려워지기 때문에 건강상으로도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래서 질환의 발생을 알아채는 즉시 치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 치과 치료비용은 국민건강보험에서는 혜택을 주지 않는 비급여 치료가 굉장히 많아서 한 개의 치아를 치료하려 할 때도 큰돈이 드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치과치료를 미루곤 하는데, 이는 추후 자연치를 상실할 확률을 높이고, 보존치료가 가능하다 할지라도 보다 높은 금액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아 아주 좋지 않은 행동이다.

통계에 따르면 치아 하나에 약 57만 원의 비용이 지출된다고 한다. 한 개의 치료비용 또한 부담스럽지만 만일 여러 개의 치료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하면 본인의 경제사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치아보험은 보장 내용이나 보장 한도에 따라 수많은 상품이 존재하여 개인이 알아보기가 어려운 상품 중 하나 이므로, 시간적인 절약도 가능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여 axa뉴치아보험, DB 치아보험료 등을 효율적으로 비교하여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치아 우식이나 치아가 손상되었을 때 대개 보존치료로 자연치를 살릴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보존치료는 크라운 치료와 충전 치료가 있는데, 크라운은 신경치료 후 금이나 사기, 세라믹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왕관처럼 덮어주어 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재생하는 치료이며, 충전치료는 레진이나 글래스 아이노머, 아말감 등을 이용하여 치아를 때우는 치료를 하게 된다.

하지만 크라운치료도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치아가 소실되었거나 치아가 제기능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된다면 발치를 하게 되고 이때 인공치아를 이용하여 대체하는 보철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가 있다. 임플란트 같은 경우 티타늄 금속을 이용하여 치조골에 유착시키고, 그 위에 보철물을 고정하며, 브릿지는 상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들을 기둥으로 다리처럼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치료이다. 또한 틀니는 치아를 대신하는 인공치와 구조물을 뜻하는데, 보통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이러한 치료들은 모두 자연치아에 손상이 있을 때 진행하는 치료들이기 때문에 당연히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는 건강한 상태의 치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지만, 선천적으로 치아가 약하거나 칫솔질이 잘되지 않는 치아가 존재하는 경우 등 여러 방면에서 치아소실의 우려가 존재한다. 또한 한국 신용 정보원의 통계에 따르면 치아보험과 치아 보장 특약 가입현황이 2016년에는 632만 4000여 명이었던 반면, 2019년 870만 1000여 명으로 상승한 것을 보아, 치아보험이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필요한 보험이지만,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는 많은 사람이 부담을 느끼곤 한다. 치아보험의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좋은 방법은 바로 다이렉트 가입으로, 개인적으로 직접 보험사에 가입 신청을 하는 방식이다. 특히 다이렉트 가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보험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험설계사의 보조가 없으므로 설계수수료를 절약하여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작용한다.

또한,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뉘어 있는데, 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것은 치아보험심사과정이 비교적 까다로우며 납입료가 높지만, 무진단형 가입은 보험사에 고지사항을 알린다면 보통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월하게 가입을 진행할 수 있고, 보험료도 보다 낮게 책정된다. 하지만 진단형과 달리 무진단형은 보장 개수나 횟수의 제한이 있고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존재하므로 이는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이다.

위 두 가지 방법 외에도 같은 보장이지만 보험사별로 납입료가 상이한 경우도 많아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미리 체크해보고 가입하면 더욱 낮은 보험료로 일명 가성비 좋은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사이트 내에 있는 상담 신청을 통해 궁금한 점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